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수에사는 친구녀석 추천으로 조일식당이라는 삼치회 전문점에 방문하였는데요. 제가 삼치구이는 많이 먹어봤어도 삼치회는 처음먹어보는 거라 참 기대가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너무나 맛있었던 삼치회 전문점 조일식당을 같이 가 보시죠!!

 

식당 분위기 및 메뉴정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TV 프로그램에서 추천하고 여수에 사는 친구가 추천한 삼치회 전문점 조일식당 입니다.  삼치회를 동결하지않고 저온에서 관리한 생선을 사용하여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요!!

 

일단 식당 안으로 들어가자 헐.. 만석입니다. 대부분 여수 주민으로 보이시는 어르신들이 많으시네요!! 

 

메뉴는 삼치 사시미와 새우튀김 딱 2개 있습니다. 만약 2명이면 4만원짜리 3명이면 5만원 그 이상이면 6만원짜리 주문하면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우튀김도 주문합니다. 

 

 

삼치 사시미 상세리뷰

 

기본적으로 삼치회를 싸먹는 기본메뉴들이 나옵니다.

 

일단 여수에만 나오는 여수 생막걸리를 주문합니다. 사실 술이라는게 뭐 비슷비슷하지 않겠습니까? ㅋㅋ 여수도 똑같습니다. 술 맛은 비슷비슷한것 같습니다. 일단 회를 먹을 준비하기 위해 막걸리 한잔 찌끄려놓습니다.

 

이분이 바로 삼치 사시미 입니다. 일반 회보다 두꺼운데요!! 삼치 사시미를 쌈싸먹는 방법이 있다고하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특제 간장소스에 와사비를 많이 때려넣습니다. 지금 아래 이미지보다 훨씬 많이 넣어야합니다. 그래야 더욱 맛있습니다.

 

먼저 삼치회 쌈을 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김을 준비하고 삼치회 하나를 집어들고 와사비 갈아 넣은 특제간장 소스를 마구 발라줍니다.

 

김 위에 삼치회를 올리고  그다음 기호에 맞춰 "갓김치 or 백김치 or 간장졸임 깻잎" 3가지 반찬 중 하나를 올립니다. 저는 백김치를 올려보겠습니다.

 

그리고 생강을 하나 올려주세요 많이 올리면 시큼하니 한개만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마늘을 쌈장에 찍고, 쌈장에 있는 양파를 쌈위에 올려줍니다.

 

삼치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쌈을 완성하였습니다. 한번 먹어보니 우와... 정말 맛있습니다. 이건 말로 표현하기가 힘드네요!! 진짜 짱짱!!

 

이번에는 삼치회 초밥을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회쌈과 마찬가지로 김 위에 소스를 찍지말고, 아무런 양념없이 삼치회를 올려줍니다. 

 

곧바로 와사비를 살짝 올려주구요!!!

 

그 위에 생강을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밥을 조금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특제소스에 잔뜩 찍어 먹으면 오우~ 기가막힙니다.!!! 굿굿

 

방법을 알았지만.. 애라이 모르겠습니다. 손 닿는데로 느낌가는데로 그냥 싸서 먹어봅니다.

 

절임 깻잎도 싸서 먹어봅니다. 삼치회라는 메인재료가 워낙 훌륭하니 사실 뭘 싸서 먹든 오지게 맛있습니다. 

 

지금 포스팅을 하는 와중에도 사진을 보니 군침이 도네요!! 정말 삼치회때문에 막걸리 오지게 먹은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쌈을 싸지 않고 순순한 삼치회를 먹어봅니다. 이 느낌 이 식감.. 절대 잊지 못할것 같네요

 

회를 다먹자 딱맞게 새우튀김이 나옵니다. 크기는 거의 치킨 수준이네요!!

 

너무 크다보니까 직원분이 오셔서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십니다.. 

 

튀김 안에 새우살이 두둑하게 들어있는데요

 

간장에 찍어서 먹어봅니다. 간장이 하나로 한짭니다. 튀김을 간장에 찍어먹어보니 우와.. 튀김옷이 정말 바삭하고 깨끗한 튀김을 사용하였다는 느낌이 확~ 드네요!!

 

사장님께서 새우머리도 그냥 드셔도 된다 그래서 먹어보니 머리도 사르륵 녹습니다. 껍질부분은 마치 새우깡같네요!!

 

요건 쑥튀김 인데요!! 식감도 너무 좋고 쑥을 튀겼는데 쑥향이 남아있는게 신기하네요!! 너무 맛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호박인지 가지인지 잘모르겠는데 이것도 맛있습니다. 정말 하나도 안남기고 싹 쓸어 먹어버렸네요!!

 

조일식당 정보

 

조일식당 : 전남 여수시 여문문화2길 61 (지도로보기)

 

만족도 200% 

여수에서 정말 맛집을 드셔보고 싶다면 삼치회 전문점 조일식당 강력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