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오늘 새로운 글꼴을 추가하여 PPT 작업을 하고 다른 PC에서 열어서 확인을 해봤더니 제가 적용한 글꼴이 아닌 것입니다. ㅠㅠ 겨우 겨우 방법을 찾아서 업무를 잘 처리 하였는데요. 아마 이런 문제에 처하신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새로운 글꼴을 추가 후 PPT 저장 시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글꼴 추가하기

 

저희 부장님께서 글꼴 파일 ( 확장자 ttf )을 주시면서 이 글꼴로 PPT 문서를 작업하라고 하십니다. ㅠㅠ  그럼 일단 받은 글꼴을 컴퓨터에 설치를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글꼴 파일이 준비 되셨으면 글꼴을 한번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글꼴 파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모든 사용자용으로 설치"

 

설치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글꼴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2. 제어판 - 글꼴로 들어가셔서 방금 설치한 글꼴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글꼴에 들어가면 방금 전 설치 했던 "윤고딕 130" 이라는 글꼴이 설치가 되었네요.  만약 이 글꼴화면에 없다면 설치가 되지 않은것입니다.

 

마지막으로 PPT를 열어서 글꼴이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글꼴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여기서 주의 할 점!! PPT를 오픈 후 글꼴을 설치한 상태라면 열려있는 PPT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 후 다시 열어야 정상적으로 글꼴을 불러 올수 있습니다.

 

PPT 글꼴 포함하여 저장하기  

 

설치한 글꼴로 문서작업을 다하고 저장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다른 PC에서 PPT 문서를 열어보니 다른 글꼴로 저장되어 있는것이 아니겠습니까? 이것은 내 PC에는 글꼴을 설치하였지만 다른 PC에는 글꼴이 없어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PPT내에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을 하면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PPT 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왼쪽 상단에 위치해 있는 파일 메뉴 - 옵션 을 선택합니다.

 

2. 팝업창이 하나 뜨면 저장 - 파일의 글꼴 포함 체크 후 확인을 클릭 하면 두가지 파일글꼴 포함 옵션에 따라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 할수 있습니다.

 

파일 글꼴포함 옵션 2가지

 

파일의 글꼴 포함에는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 ( 파일 크기를 줄여줌)

▶ 장점은 파일 용량이 작아서 빠르다

▶ 단점은 화면상에 보여지는 것만 원래 글꼴로 보여지도록 하는 것이라 수정하면 글꼴이 깨집니다.

▶ 파일용량 작음 / 수정 불가

 

모든 문자 포함 ( 다른 사람이 편집 할 경우 선택 ) 

▶ 장점은 수정을 하더라도 수정하는 텍스트가 원래 글꼴로 표현 되도록 함으로써, 수정이 가능하다.

▶ 단점은 파일 용량이 커서 속도가 느립니다.

▶ 파일용량 큼 / 수정 가능

 

제가 주로 사용하는 추천 방식으로는 글꼴 설치 파일 +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 선택한 문서를 모두 압축 또는 USB에 담아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수정할 사항이 생기면 글꼴을 설치 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수정하면 되므로 간편합니다. 느려도 상관 없다고 하시면  "모든 문자 포함" 옵션을 통해 저장 하시면 됩니다. PPT에 글꼴 추가 및 글꼴 포함 저장하는 방법 !! 참 쉽죠? 한번 여러분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쁜 글꼴을 찾고 계신다면?

상업적으로 이용해도 무료로 사용 할수 있는 예쁜 글꼴을 찾고계신다면 아래링크를 클릭해보세요!! 5가지 폰트 사이트에서 예쁜 글꼴을 찾을 수 있을거에요!!

상업적 무료로 사용 가능한 예쁜 글꼴 사이트 Best 5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윈도우 11 순정 최신 빌드 ISO 이미지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 win-iso-downloader

윈도우 10 / 11 MS에서 허가한 합법적인 정품 인증 방법

윈도우 오피스 모든 버전을 인증 할 수 있는 프로그램 Microsoft Activation Scripts 1.8

윈도우 모든 버전 정품 인증 프로그램 Windows Activator by Goddy v2.0

모든 윈도우 / 오피스 버전 정품인증 프로그램 Microsoft Toolkit

윈도우 오피스 모든 버전 정품 인증 및 설치 프로그램 Ratiborus KMS Tools

모든 윈도우 오피스 버전 제품 인증 프로그램 HEU KMS Activator

윈도우 / 오피스 간단 라이선스 인증 프로그램 KmsAuto ++ Lite

바이러스 없이 MS 오피스 윈도우 모든 버전 정품 인증 적용 방법

윈도우10 정품인증 CMD [5초컷]

모든 윈도우 / 오피스 버전 정품 인증 프로그램 ReBirth Activator

모든 윈도우 / 오피스 정품 인증 프로그램 AACT

윈도우10 정품인증 하는 방법 (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인증 )

MS 오피스 2021을 무료로 합법적으로 설치 할 수 있는 방법

MS 오피스 2021 설치 시 자동으로 제품 인증 되는 버전

MS OFFICE 365 / 2021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프로그램 Office Tool

한컴 오피스 202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한컴 오피스 2020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365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2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9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6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3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0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