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구매하면 CD/DVD 장치가 대부분 없습니다. 그래서 디스크 포맷 후 윈도우 설치시 윈도우부팅 USB 라는 것을 이용하여 Windows를 새로 설치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들기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1. 아래 윈도우 부팅 USB 만드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윈도우7이라고 되어있지만 윈도우10도 가능)

Windows7-USB-DVD-tool.exe
2.78MB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합니다. 계속 Next, Install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3. "Windows 7 USB DVD 다운로드 도구" 라고 되어있는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4.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준비된 윈도우 ISO 파일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윈도우 10 iso 파일 다운로드 받는 방법 참조 )

 

 

6. "다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7. USB 장치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8. USB 드라이버를 선택 후 복사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9. USB에 사용가능한 공간 부족이라고 뜨는데 USB 장치 지우기 버튼 클릭 후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 USB 안에 중요한 내용이 있을 경우 백업 후 진행 합니다. )

 

10. 포맷이 먼저 진행되고 곧바로 윈도우10 파일을 복사하여 부팅가능 USB 장치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11. 시간이 5~10분정도 걸립니다.

 

12. 부팅 가능한 USB 장치가 만들어졌다는 메세지 뜨면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가 완료 됩니다.

 

13. 내컴퓨터 가서 USB 드라이브 보시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면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대 성공입니다.

 

14. 이제 윈도우 10 부팅 USB 장착 후 부팅순서를 USB로 변경하여 윈도우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