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노트북이나 pc 에서 윈도우 10 을 설치할 때 제품 키는 반드시 알고있어야 됩니다. 윈도우10 정품 cd 키를 가지고 있다면 사실 이런 부분은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컴퓨터를 구매할 때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받은 분들도 있을거고 쇼핑몰을 통해서 저렴하게 윈도우10  라이센스 키를 구매하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윈도우를 포맷하기 전에 제품키를 미리 확인하고 메모를 해두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10과 오피스 프로그램 제품키를 확인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키를 확인하는데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과 윈도우 레지스트리 탐색기를 이용하여 확인하는 방법 2가지 가 있는데 먼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품키를 확인하는 방법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품키 확인

 

 

1.  아래 링크를 눌러 NirSoft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NirSoft 사이트 바로가기


2. NirSoft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 4가지 다운로드 메뉴를 볼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운영체제가 32비트라면 제일 위에있는 Download ProduKey(In Zip file) 항목을 클릭하시면 되고 64비트 라면 바로 밑에 Download ProduKey for x64 항목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 본인의 윈도우 시스템 종류를 잘모르신다면 운영체제 시스템 종류 확인(클릭)하는 방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ProduKey.exe 실행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실행파일을 클릭 하시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윈도우10과 MS OFFICE 제품키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제품키는 "Product Key" 라고 되어있는 위치 아래쪽의 정보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이제 제품키를 별도로 메모를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제품키 확인

 

1. 키보드의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어봅니다.

 

2. 실행창 텍스트 입력 부분에 " rededit "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면 아래 순서대로 파일을 찾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SoftwareProtectionPlatform 폴더를 클릭하면 우측에 이름 부분에서 많은 키 값을 볼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BackupProduckKeyDefault 항목을 찾은 다음 데이터 부분에서 윈도우 10 제춤 키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10 제품키를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별거 아닌거 같지만 컴퓨터가 맛이 가서 "아 이거 포맷하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 해야 되겠다. " 이런 분들은 제품키를 별도로 메모를 해두는걸 추천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