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끔 특정 소프트웨어 설치시 시스템 요구사항을 볼수 있습니다. 이 요구사항이라는 것이 컴퓨터 사양이 이정도는 되어야 제품이 작동 된다는 뜻인데요 아래 이미지는 오토캐드 시스템 요구사항입니다.

이렇게 이 요구사항을 보고 내 컴퓨터 윈도우 버전와 내 컴퓨터의 사양은 어떻게되는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만약 내 컴퓨터 사양이 소프트웨어 시스템 요구사항 보다 낮다면 소프트웨어 작동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컴퓨터 시스템 사양을 잘 확인하여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윈도우 버전 및 내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윈도우 설정을 통한 시스템 사양 확인

 

1. 윈도우 우측 하단 "말풍선 아이콘 선택 - 모든설정 선택" 합니다.

 

2. "시스템" 메뉴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 제일 하단에 "정보" 항목 클릭하시면 "장치 사양" "윈도우 사양" 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4. 좀 더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관련 설정""시스템 정보"가 있는데 클릭해 봅니다.

 

5. 예전 윈도우7에서도 보던 디자인의 컴퓨터 사양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좀더 쉽게 윈도우 버전을 확인 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 드립니다.

 

 

명령어를 통한 윈도우 버전 확인

 

1.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봅니다. 

 

2. 실행 창이 뜨는데요!! "winver" 라는 명령어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3. 윈도우 버전이 나타납니다. 이 명령어는 윈도우 7, 윈도우 10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명령어를 통한 컴퓨터 사양 확인

 

1.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봅니다. 

 

2. 실행 창이 뜨는데요!! "msinfo32" 라는 명령어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3. 윈도우 버전 및 컴퓨터 사양을 좀 더 상세하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이 낮다면?

 

윈도우 버전이 낮으면 버전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1. 윈도우 우측 하단 "말풍선 아이콘 선택 - 모든설정 선택" 합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윈도우즈 업데이트 메뉴에서 "Windows 업데이트" "Windows 10, 버전 2004의 기능 업데이트" 가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는 현재 버전에서 필요한 보안패치 등을 업데이트 하는 것이고 , Windows10 버전 업데이트는 현재버전에서 다음버전으로 버전 자체를 업데이트 하는 작업입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컴퓨터 중요한 작업이 끝난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