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특정 웹사이트에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 후 접속하면 "암호를 저장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저장을 해놓으면 로그인 할때 편리하겠지만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나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개인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은 사실 추천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그리고 포탈사이트에서 궁금한것이 있어 검색 할 경우 앞글자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이전에 검색했던 단어"를 목록으로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자동완성 기능인데 민망한 검색어가 발견될수도 있고 접속했던 사이트 주소가 가독성 뛰어나게 보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기록 정보들을 모두 삭제하고 "자동완성" "자동 암호저장" 기능을 모두 해제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자동완성 및 자동암호저장 기능 끄는 방법과 해당기록들을 모두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록삭제 / 자동 완성 / 암호저장 기능 끄는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 클릭 합니다.

 

2. "인터넷 옵션" 항목 클릭 합니다.

 

3. "내용 탭 선택 - 자동 완성 항목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주소표시줄"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 에 체크를 해제하고 "자동 완성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암호" "다운로드 기록" "양식 데이터" "기록"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에 체크 해주시고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익스플로러 종료 후 재시작하면 불필요한 데이터들은 모두 삭제되고 "자동완성기능" "아이디 암호 자동저장 기능" 등이 더이상 실행되지 않게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정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도 쉽게 설정 가능할것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