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처음 블루스택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을 때 깜짝 놀란 것은 아직 한국에 출시가 되지 않은 외국 게임들이 모두 한국어로 번역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는 터치로만 가능하던 조작을 키보드 마우스 기타 컨트롤러 까지 연결하여 좀더 쉽게 게임을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기능들 덕분에 스마트폰 APP을 PC에서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수 있게 되었는데요!! 

 

스마트폰에서만 실행되던 APP을 PC에서도 실행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블루스택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블루스택 설치 및 사용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스택"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블루스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블루스택 다운로드 버튼 클릭 - 좌측하단 설치파일을 실행 합니다.

 

3. 설치 화면이 뜨면 "설치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자동으로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시스템 확인하고 5분정도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5. 설치가 완료되고 블루스택이 실행되면 먼저 구글 플레이 로그인을 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 구글 앱스토에 APP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려면 반드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

 

7. APP은 게임센터 내에서 게임을 검색하여 다운받거나 구글 앱스토어 APP을 실행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8. 저는 구글 APP스토어에서 제가 요즘 하고있는 "클래시 오브 로얄" 이라는 게임을 설치하였습니다.

 

9. APP을 설치하면 이렇게 스마트폰 화면과 비슷하게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실행을 하여 게임을 즐기면됩니다.

 

그럼 블루스택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블루스택 기능 설명

 

1. 전체화면 전환 ( F11) 

▶ 게임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전환해 줍니다.

 

2. 볼륨 높이기 줄이기( Ctrl + Shift + 위로 or 아래로 )

▶ 음향을 조절 할수 있습니다. 

 

3. 커서 잠금/해제 ( Ctrl + Shift + F8 )

▶ 커서를 잠그면 블루스택에서 실행된 APP 내에서만 마우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4. 게임 컨트롤

키보드, 마우스, 게임 패드 등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PC에서 좋아하는 안드로이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5. 매크로 레코더 ( Ctrl + Shift + 7 )

▶ 반복적인 작업이 있으면 사람이 직접 하지 않아도 매크로를 이용하여 컴퓨터가 작업하게 만들어줍니다.

 

6. 스크린샷 캡쳐  ( Ctrl + Shift + S )

▶ 블루스택 내에 화면을 캡쳐합니다.

 

7. 화면 녹화( Ctrl + Shift + R )

▶ 블루스택 내에 화면을 녹화하여 파일로 저장해 줍니다.

 

8. 미디어 폴더 열기 ( Ctrl + Shift + 6 )

▶ PC내에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를 오픈합니다.

 

9. 게임가이드 ( Ctrl + Shift + H )

▶ 단축키를 지정 할수 있습니다. 

 

10. 설정 ( Ctrl + Shift +I)

▶ 블루스택의 기본 화면크기 또는 그래픽 성능 등의 환경설정을 선택 할수 있습니다.

 

11. 뒤로가기 ( Ctrl + Shift + 6 )

▶ 스마트폰의 뒤로가기 기능과 동일 합니다.

 

블루스택의 설치 방법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폰 APP 게임을 마치 PC 게임처럼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여러분께 강력 추천 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