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끔 노트북을 들고 외부에서 작업 할 경우 듀얼모니터가 있어야 빨리 작업이 끝나게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큰 모니터를 들고 다닐수도 없고 노트북 모니터 하나로 작업하자니 시간이 오래걸리고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태블릿을 노트북의 듀얼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여러분께 소개할까 합니다. "SpaceDesk"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노트북과 태블릿이 같은 무선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무선인터넷 신호를 이용하여 노트북의 화면을 태블릿 화면으로 확장 할수 있게해줍니다. 한마디로 무선인터넷 신호를 매개체로 노트북과 연결시켜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지금부터 노트북 화면을 태블릿에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윈도우에 SpaceDesk 프로그램 설치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SpaceDesk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SpaceDesk 사이트 바로가기

 

2. 사이트 접속 후 아래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 합니다.  본인의 윈도우 버전에 맞게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 윈도우 버전 및 시스템 사양 확인하기 ▶클릭◀  )

 

3.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아래 보이는 설치 이미지를 참조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노트북이 접속한 무선인터넷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2. 태블릿 화면을 컴퓨터 화면에 연결하기

 

1. 구글 앱스토어에서 SpaceDesk 검색 후 APP을 설치 합니다.

 

2.  태블릿에 SpaceDesk APP을 실행하면 태블릿과 연결되어있는 무선 인터넷 정보가 보입니다. 무선인터넷 정보를 선택합니다.

 

3. 갑자기 태블릿 화면이 윈도우 바탕화면으로 변경됩니다. 노트북과 태블릿 화면이 너무나 쉽게 연결되었네요!!

 

3. 노트북 ↔ 태블릿 화면 연결 TEST

 

태블릿에 노트북화면이 나오긴하지만 좀더 확실하게 하기위해 노트북 윈동우 디스플레이 설정을보니 2개밖에 없던 모니터가 3개가 잡히네요!! 물론 태블릿이라 해상도가 작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재생한 영화 한편을 태블릿화면으로 옮겨 보았습니다.  꽤 볼만하지 않습니까? 카페나 도서관에서 작업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영상

 

 

SpaceDesk를 이용하여 같은 무선인터넷 망 안에 있다면 스마트폰 태블릿 할것 없이 노트북의 듀얼, 트리플 모니터까지 만들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활용하시면 작업 효율성이 올라 갑니다.!!

 

SpaceDesk 강력 추천 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