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롬으로 웹서핑을 하다보면 가끔 웹사이트 접속 기록을 삭제해야하는 급박한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크롬은 웹사이트 접속 기록을 어디서 지워야 하는지 도통 찾을 수 없다는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오늘은 크롬 웹사이트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1. 크롬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 쩜쩜쩜 표시를 클릭 - 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2.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팝업이 뜨는데요. 기간 별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기간을 선택 - 인터넷 사용기록에 모두 체크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정한 기간에 웹사이트 접속기록이 모두 삭제 됩니다.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설정이 잘못되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크롬도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도 추가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설정 초기화 방법

 

1. 크롬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 쩜쩜쩜 표시를 클릭 - 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2. 왼쪽 메뉴들중에 하단에 "고급"  - " 재설정 및 정리하기 " 항목을 클릭 합니다.

 

3.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버튼 클릭 합니다.

 

4. 설정 초기화 팝업 창이 뜨고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 설정이 초기화가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