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업표시줄 검색창 사라졌을때 복구하기

 

시작버튼 옆에 있어야 할 검색창이 보이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작업표시줄 검색창 사라졌을 때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어있는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 항목을 클릭 합니다.

 

2. "검색상자표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라졌던 검색창이 너무나 쉽게 다시 나타났습니다.

 

 

작업표시줄 사라졌을때 복구하기

 

윈도우에 작업표시줄이 사라져서 확인해 보니 마우스를 작업표시줄 위치에 가져가야만 작업표시줄이 나오는 경우 작업표시줄을 하단에 고정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작업 표시줄 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2. 작업 표시줄 설정에서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기능을 "끔"으로 변경 합니다.

 

3. 마우스를 가져다 작업표시줄 위치에 올려놓아야만 보이던 작업표시줄이 이제는 정상적으로 마우스를 올려놓지 않아도 잘 보입니다. 

 

대부분의 작업표시줄 관련 설정은 이 메뉴에서 관리가 되오니 작업표시줄에 문제가 생겼다면 "작업표시줄 설정" 메뉴로 들어가보시면 해답이 보일겁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