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엑셀을 사용하다가 보면 아래와 같이 "리소스가 부족하여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라고 메세지를 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메세지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사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주기적으로 메세지가 떠서 매우 불편합니다.

 

문서창을 많이 띄우거나 인터넷 브라우저 창을 많이 띄우게 되면 컴퓨터에 할당된 리소스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 메세지 인데요!! 이 오류메세지가 뜨면 가상메모리를 늘려주면 됩니다.

 

가상메모리 늘리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고 매우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메모리 늘리는 방법

 

1. "윈도우키 + PauseBeak 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2.  "고급 시스템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성능 - 설정 버튼" 클릭 합니다.

 

4. "고급 탭 - 변경 버튼" 을 클릭 합니다.

 

5.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크가 자동관리" 부분을 체크해제" - "사용자 지정크기 " 체크 - "처음 / 최대크기 입력 부분에 2932 입력" - "설정" 버튼 클릭 하여 C드라이브에 페이징 파일 크기가 "2932 - 2932" 로 등록이 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가상메모리 설정 후에는 컴퓨터 재부팅을 해야 정상 적용 되기 대문에 반드시 재부팅을 해줍니다. 

 

이렇게 시스템 가상메모리를 설정해주면 엑셀 리소스 부족 오류는 사라지게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