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 컴퓨터가 고장이 났는데 원인이 내 컴퓨터를 구성하는 부품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떤 부품이 내 컴퓨터와 호환이 되는 부품인지 몰라서, 컴퓨터를 고쳐주는 엔지니어에게 의존한다면 눈탱이를 맞을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내 컴퓨터 부품은 어떤 것인지 사양을 확인해 놓는다면 이런 일을 줄일수 있겠죠? 그리고 이런 정보를 알고 있다면 오래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할때도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부품의 상위 호환 제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오늘은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을 간편하고 좀더 상세하게 알아볼수 있는 CPU-Z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목차

     

 

CPU-Z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1. 아래 CPU-Z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CPU-Z | Softwares | CPUID

CPU-Z is a freeware that gathers information on some of the main devices of your system : Processor name and number, codename, process, package, cache levels. Mainboard and chipset. Memory type, size, timings, and module specifications (SPD). Real time mea

www.cpuid.com

 

2. 왼쪽에 SETUP - English 버튼을 클릭 하면 다운로드 상세페이지로 넘어가는데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시면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매우 쉽습니다. 중간에 제휴 광고 체크 같은 것도 없기 때문에 그냥 Next 버튼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4. 바탕화면에 CPUID CPU-Z 라는 아이콘이 생성 되었다면 설치가 완료 된 것입니다.

 

 

CPU-Z 사용방법

내 컴퓨터 정보 스캔

CPU-Z를 실행하면 내 컴퓨터를 구성하는 부품 정보 스캔이 시작됩니다. 한 2~5초 정도 빠르게 진행됩니다.

 

스캔이 끝나면 내컴퓨터 사양 관련 CPU, Caches, Mainboard, Memory, SPD, Grapics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상세하냐면 제조사와 제품이름 모델명 까지 비교적 상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내 컴퓨터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 알고싶으신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 부품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점검

CPU-Z에서는 내 컴퓨터를 구성하는 부품의 드라이버 버전 및 업데이트를 진행 할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하단에 위치되어 있는 TOOLS 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추가로 많은 메뉴를 볼수 있는데 "Check for Driver Updates"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DriverFix 라는 웹페이지로 이동되고 윈도우 드라이버 최신화를 할수 있는 DriverFix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내 컴퓨터 부품의 드라이버를 최신화 할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되세요!!

 

각 부품별 상세 설명

각 탭별 항목에 대한 상세 설명은 네이버 리뷰에서 설명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아래 내역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사이트 : software.naver.com/review/detail.nhn?reviewId=NVR_SR_000052

참조  : 네이버 소프트웨어 리뷰 참고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영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