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컴퓨터의 팬이 심하게 소음을 발생하며 모든 프로그램이 버벅거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눌러보면 응답없음 증상이 발생 하는 등 모든 기능이 멈춘것 같은 현상을 심심치않게 겪어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엄청 느려졌을때 작업관리자를 열어보면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이라는 프로세스가 메모리 및 디스크를 100%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는 설치 한적이 없는데 이게 뭐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프로세스는 무엇인지?? 이 프로세스를 죽이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프로세스란?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프로세스는 윈도우10 설치시 기본으로 설치되는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윈도우 디펜더 보안 프로그램과 관련된 프로세스입니다. 본래의 용도는 바이러스 잡아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제가 회사에서 직원들의 컴퓨터 상태를 보면 특정 시간대에 발생하는 것이 대다수였습니다. 매일 특정 시간에만 저렇게 메모리100%를 잡아먹고 컴퓨터가 먹통이 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렇게 컴퓨터가 먹통이 되는 것을 막기위해 어떻게 하면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메모리 100% 점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오류 해결방법

현재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느 정보를 보니까 복잡하기만하지 제대로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프로세스 기능을 죽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좀 간단하게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프로세스 자체를 실행이 안되도록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측 하단에 말풍선 모양 클릭 - 모든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Windows 보안 메뉴 클릭 - Windows 보안열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메뉴 클릭 -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옵션을 클릭 합니다.

 

4. 주기적 검사가 "켬" 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끔" 으로 변경을 합니다.

 

5. 주기적 검사를 끄게되면 작업관리자에서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서비스가 완전히 사라진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만 알면 굉장히 쉬운것인데 인터넷 상에는 이상한 방법으로 복잡하게 나와있어서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글을 작성하였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기능만 끄시면 메모리 100%를 사용할 일이 없기때문에 쾌적하게 컴퓨터를 사용 하실수 있을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