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이렉트 X는 윈도우를 설치한 다음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보통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가끔씩 다이렉트 x 관련 오류가 뜨거나 dx 이름으로 시작하는라이브러리(D3DX9.DLL, D3DX9_43.DLL 등)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다이렉트 X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다이렉트 x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트 X 버전 확인하는 방법

 

1. 윈도우 + R 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띄움니다.

 

2.  실행창 텍스트 입력창에서 " dxdiag "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다이렉트 X 진단도구 창이 활성화 됩니다. 하단에 위치해 있는 다이렉트 X 버전 부분에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설치한 다이렉트 X 버전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 OS는 윈도우10이기 때문에 다이렉트 X 최신버전인 다이렉트 X 12 버전이 설치되어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 참고로 말씀드리면 윈도우 7 , 윈도우 8의 경우 다이렉트 X 11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최신버전인 다이렉트X 12는 윈도우10에만 적용됩니다.

 

다이렉트 X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다이렉트 X 오류가 발생하거나 DX로 시작하는 라이브러리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다이렉트X를 직접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하면 오류가 해결 됩니다. 지금부터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다이렉트X 12 버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Directx 12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다이렉트 X 가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3.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합니다. 동의함을 선택 후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

 

4. Bing 바 설치 부분은 굳이 설치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체크 해제 후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알아서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됩니다.  PC 사양에 따라 2분~4분정도 소요되니 참고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과정은 끝이 납니다. 

 

이상으로 다이렉트 X 최신 버전 확인 및 DX 오류 발생 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