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 버전에 상관없이 컴퓨터 보안을 위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컴퓨터에 윈도우 10 을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업데이트 과정을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윈도우에서는 강제성을 띈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데, 업데이트 다음에는 파일 자체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도 많고 일단 무엇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업데이트를 진행한 다음에는 평소에 잘 눌러 졌던 키가 먹통이 되는 프리징 현상이나 기타 컴퓨터에 설치한 프로그램과 충돌로 인해서 오히려 컴퓨터 상태가 나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이 비일비제하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선택 사항이지만 윈도우 업데이트를 끄고 사용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아 졌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윈도우 자체적으로 직접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 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에는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설치하지 않고 그냥 실행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2가지 방법

 

목차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중지 방법

 

1.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 + R"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2. 실행창의 텍스트 입력 부분에 " services.msc "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서비스 창이 열리면 내 컴퓨터의 서비스 항목들이 쭉~ 보이실건데, 그 중에서 " Windows Update " 항목을 클릭하여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3. 윈도우 업데이트 속성에서 시작유형을 클릭하여 "수동" 또는 " 사용 안 함"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사용 안 함" 옵션을 선택 할 경우 윈도우즈 업데이트 관련 작업이 일체 진행되지 않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가 장시간 지연되면 보안에 문제가 있을 수도있고 그런 부분이 걱정인 분들은 "수동" 으로 옵션을 바꿔 주는게 좋습니다. "수동"을 선택하게 될 경우 "업데이트가 있다" 라는 알림메세지를 알려주고 자동으로 업데이트는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시면 자동으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 업데이트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한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설치필요] 윈도우즈 업데이트 차단기 

1. 아래 윈도우 업데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압축파일인데 바이러스 걱정이신 분들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해보시면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차단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압축으 풀면 이렇게 설치 파일 하나를 볼수 있는데, 더블 클릭하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언어는 한국어로 기본 설정 되어 있으니 그냥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지금부터 다음 버튼만 쭉쭉~ 클릭 후 마지막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종료버튼을 클릭하면 되빈다.


4.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굉장히 심플 한데요. 사용방법도 단순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차단하기" 버튼만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불필요] 윈도우즈 업데이트 블럭커 ( Blocker )

 

1. 아래 윈도우 업데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압축파일인데 바이러스 걱정이신 분들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해보시면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겁니다.

업데이트 블럭커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압축을 해제하면 3개의 파일을 확인 할수 있는데 이중에 Wub.exe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굉장히 직관적입니다. "자동업데이트 사용안함" 버튼을 클릭후 아래 "서비스 보호 설정"에 체크 하시고 지금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서비스 상태가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변경이 되면서 윈도우 업데이트 중지 상태가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끄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에 괴롭힘을 당하던 사용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분실한 윈도우 / 오피스 제품키 확인 방법 [ 내 컴퓨터에 설치한 MS 제품 시디키 확인, 1초컷 ]

컴퓨터 RAM(메모리) 속도/성능을 두 배로 늘리는 방법

윈도우 8 or 윈도우8.1 정품 인증 [ 10초컷]

MS 오피스 2019 포함된 윈도우 8.1 [영구 인증 버전]

MS 오피스 2021이 포함된 윈도우 10 21H1 4in1 [ 영구 인증 버전 ]

MS 오피스 2021 버전이 포함된 윈도우11 한글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MS 오피스 2019가 포함된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윈도우10 + MS 오피스 2019 정품인증 한방에!! 간단하게!! [1분 컷]

MS 오피스 2019가 포함된 윈도우11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MS 오피스 2019가 포함된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윈도우11 간단 정품인증 방법 [ 1분컷 ]

윈도우11 한글판 인사이더 프리뷰 최신 빌드 다운로드

윈도우11 설치 가능한지 간단 확인 방법

컴퓨터 포맷 후 먼저 설치해야 하는 22가지 필수 윈도우 프로그램

윈도우10 정품인증 , 별도의 프로그램 사용없이 간단하게 인증하세요!!

윈도우10 정품인증 하는 방법 ( "프로그램 설치 X" "매우 간단" )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및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속도를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10 설치 iso 파일 다운로드 방법 ( 합법적인 방법 )

윈도우10 시작메뉴를 윈도우7 스타일로 변경하기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들기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하는 방법 ( 윈도우 10 )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내 PC에 설치된 윈도우10 제품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