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이 생기면서 부가기능으로 친구 생일 알림 , 내 생일 알림 등 지인들의 생일을 쉽게 알수있게 되었는데요!!

 

편리한 부분도 있지만, 생일이라는 개인 정보를 친하지 않은 친구들에게 까지 알리고 싶지 않은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친구 생일, 내 생일 비공개 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생일 비공개" 하는방법

 

1. 카카오톡 실행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버튼 선택.

 

 

2. 전체 설정 선택.

 

 

3. "친구" 항목 선택

 

 

4. 제일 하단에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것을 비활성화.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을 비활성화 하면 더 이상 카카오톡 친구의 생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시 친구 생일 보고싶으시면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내 생일을 다른 사람에게 비공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하는방법

 

1. 본인의 프로필을 선택.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선택.

 

3. 제일 하단 "생일 알림" 기능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비활성화!!

 

"생일 알림" 기능을 비활성화 하면, 내 생일이 가까워 졌을 때 또는 내 생일 때 다른 사람에게 생일알림이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다시 본인의 생일을 알리고 싶으시면 "생일 알림"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너무나 쉽기 때문에 메뉴가 어디에 있는지만 아신다면 충분히 설정 가능하실겁니다.!!

 

 

이상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비공개,  내 생일 알림 비공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