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빛 반사가 없는 사진 스캔 어플이 있다는 것 알고계셨나요?

 

요즘엔 스캐너를 통해 문서나 옛날 사진을 스캔하는 것 보다 스마트폰의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스캔하는 비율이 높아졌는데요. 스마트폰 어플로 스캔을 할때 가장 문제점이 바로 빛 반사 입니다. 빛 반사가 된체로 스캔이 되면 문서의 경우 글자를 가리거나, 가독성을 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옛날 사진이라면 배경이나 인물을 해치겠지요

 

구글에서 개발하고 출시한 구글 포토스캐너의 경우 빛 반사를 없에기 위해 5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사진을 합치는 작업을 통해 빛 반사를 최대한 줄이고 깔끔한 화질을 유지 할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구글 포토스캐너의 장점과 사용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포토스캐너 장점

 

1. 인화 사진을 빠르고 쉽게 스캔 가능합니다. 

스캔 사진을 수정하느라 힘들이지 않고 나의 어린 시절 사진, 어머니의 을 두고두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빛 반사 없는 완벽한 사진을 저장 할수 있습니다.

사진을 그냥 찍기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진의 위치와 상관없이 품질부터 다른 디지털 스캔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자동으로 자르고, 보정하고, 회전하는 등 인공지능 편집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간단한 단계별 캡처 과정으로 만드는 빛반사 없는 스캔 사진

– 모서리 감지를 기반으로 한 자동 자르기 기능

– 원근 교정이 가능한 직선, 직사각형 스캔

– 어떤 방식으로 스캔하든 사진이 바른 방향으로 돌아가는 스마트 회전

 

 

4. 구글 포토에 안전하게 보관 및 검색이 가능합니다.

스캔한 사진을 구글 포토 앱에서 무료로 백업이 가능합니다. 안전하고 찾기도 쉬우며 정리하기도 쉽습니다. 영화, 필터, 고급 수정 기능을 활용해 스캔 사진에 생기를 불어넣으세요. 링크만 전송하면 모든 사용자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글 포토스캐너 사용방법

 

1. 구글 플레이 접속 후 "포토스캐너" APP을 설치합니다.

 

2. APP 실행 후 사진 파일에 접근 가능하도록 권한 허용을 해줍니다.

 

3. 프레임 내에 찍어야 할 사진이나 문서를 맞추고 사진을 찍습니다.

 

4. 사진을 찍으면 원모양에 맞춰서 5부분으로 나누어찍게 됩니다.

 

5. 다 찍고 나면 모서리 조정 등이 모두 자동으로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어 사용자가 수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6. 영상으로 찍는 모습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7. 마지막으로 그냥 찍은 사진과 구글 포토스캐너를 통해 찍은 사진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이 일반 사진 오른쪽이 구글 포토스캐너 입니다. 눈으로 봐도 확연히 차이가나는것을 알수 있습니.

 

좋은 추억을 간직한 옛날 인화된 사진이나, 중요한 문서등을 디지털로 변경 할때 좀 더 좋은 품질로 저장 하시려면 구글 포토 스캐너를 추천 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