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폰 보험을 받거나 개인 신분을 인증할때 업체에서는 꼭 팩스로 문서를 보내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대부분 가정집에는 팩스가 없기 때문에 어떻게 팩스를 보내야 할지 참 난감합니다.  그런데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줄 APP이 있어 소개를 할까 합니다. 스마트폰 APP으로 출시되어서 언제 어디서든 팩스를 주고 받고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출시된 "모바일 팩스"라는 APP 입니다.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팩스 사용하는 방법

 

1. 구글 앱스토에서 모바일 팩스를 검색 후 설치 합니다. 실행하면 접근 권한 안내가 뜨는데 다시보지 않기를 선택해주세요.

 

2. 곧바로 권한 허용 요청 메세지가 연속으로 3개가 뜹니다. 모두 "허용"을 해주세요

 

3. 모바일 팩스 이용약관에 전체 동의 해주신 후 다음을 선택해주세요.  기존에 모바일 팩스를 가입하신 분은 팩스번호를 넣어주시면 되시고 신규로 사용하시는 분은 신규가입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4. 선택할 수 있는 팩스번호가 총 5개가 보이는데 마음에 드는 번호로 하나 선택 하세요 그리고 연락처 등록을 반드시하세요!!! 나중에 팩스받으려고 보니 팩스번호를 모르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연락처 까지 등록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모바일 팩스 가입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팩스 발송하기

 

지금부터 모바일 팩스 발송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왼쪽 상당 팩스발송 선택 후 팩스를 보낼 문서의 종류 3가지("문서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 )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진/문서 첨부 버튼을 선택하여 팩스를 보낼 사진 또는 문서를 선택합니다.  저는 갤러리에 사진을 선택해보겠습니다.

 

2. 갤러리 짜파게티 사진을 보낼까 카라아케 볶은밥을 보낼까 고심하다가 카라아케 볶은밥 사진을 보내기로 결심합니다.사진을 선택하면 "사진 크기" "사진 메모" 등 사진 수정이 가능한데요!! 수정을 완료 하시고 왼쪽 상단에 녹색 체크 모양을 선택 후 이미지 사용에 "예"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중앙 상단에 상대방의 팩스번호를 입력 후 "팩스 발송" 버튼을 선택하면 팩스가 발송 됩니다.

( 팩스 발송 시 MMS 문자로 발송되기 때문에 MMS 문자 무료가 아니신 분은 200원의 문자 이용료가 청구 될수 있습니다. 본인의 요금제를 잘 확인하세요!!) 

 

4. 이제 발송내역으로 가보면 발송중이라고 뜨다가 몇초 지나면 발송 완료 처리가 됩니다. 

 

5. 저는 팩스를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 보냈는데요. 수신된 팩스함을 확인해 보니 ㅋㅋ 사진이 흑백 사진으로 전달이 되었네요!! 보통 문서를 팩스로 보내니까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 모바일 팩스로 발송하기 성공!!!

 

 

모바일 팩스 수신 받기

이번에는 제 모바일 팩스에 문서를 전달해 보겠습니다.

 

1. 회사에서 제가 A4용지에 "모바일 팩스 TEST , 철없는 외삼촌" 이라고 적고 팩스를 제 모바일 팩스 번호로 보냈습니다.

 

2. 팩스를 보내자마자 제 스마트폰 알림창에 "팩스를 수신했습니다." 라고 메세지가 뜨네요!! 한번 알림을 눌러보니 모바일 팩스 수신내역 메뉴로 곧바로 넘어갑니다. 파일을 선택해보니 팩스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3. 제가 A4용지에 쓴 글이 보이네요!! 정확하게 내 모바일 팩스로 전달 됩니다.!! 왼쪽 상단 체크 모양을 선택해주면 내 스마트폰에 팩스 이미지가 저장 됩니다.  모바일 팩스 전송 받기 성공!!!

 

 

이제 언제 어디서나 팩스를 보낼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 정말 편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