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태풍도 많이오고 날씨가 들쑥날쑥 하는 이때,  많은 사람들이 날씨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기상청 슈퍼컴퓨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날씨를 예측하면 정확도가 매우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해외에서 보도하는 날씨 예보를 보신다고 하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기상예측 정확도가 높은 나라는  노르웨이, 미국, 핀란드, 영국 이라고하는데요!! 오늘은 노르웨이 기상청 APP을 통해 우리나라 날씨를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앱 사용방법

 

1. 구글 앱스토어에서 YR 이라고 검색 후 노르웨이 기상청 APP을 설치합니다.

 

2. APP을 실행하면 " GREAT, LET'S START " 버튼을 선택합니다.

 

3. " FIND MY LOCATION "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위치 액세스허용에 "항상 허용"을 선택해줍니다.

 

4. 날씨 알림메세지를 받고 싶으시면 YES로 시작하는 파랑색 버튼을 클릭하시고 , 저 처럼 알림메세지를 보기 싫으시면 "MAYBE LATER" 를 선택합니다.

 

5. 우측 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알아보고싶은 지역을 검색하면 됩니다. 이때 노르웨이 APP이긴 하지만 한글을 입력해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6. 이제 내가 선택한 지역의 날씨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날씨를 보는 방식은 "Sky" "Table" "Graph"  3가지가 있습니다.  상세하게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6-1. Sky 모드로 날씨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으로 스크린을 쓸어넘기면 1시간 단위로 "온도" "날씨" "습도" "바람세기" 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비쥬얼 적으로 화려하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알수 있어서 날씨를 파악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6-2. 테이블 모드 입니다.  6시간 단위로 "온도" "날씨" "습도" "바람세기" 등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날씨 비쥬얼이라 좀 친근하네요!!

 

6-3. 마지막으로 그래프 모드 입니다. 2시간 단위로  "온도" "날씨" "습도" "바람세기" 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간별도 한눈에 볼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7.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에 "MAP" 기능입니다.  지도에 나타나는 지역별로 한눈에 날씨와 온도 바람세기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상청 보다 훨~~씬 정확하다는 노르웨이 기상청 APP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출근 전 아침에 간편하게 날씨를 확인할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오니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강력 추천 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