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회사에서 간편하게 카톡으로 업무지시를 많이 하십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은 제 개인적인 공간인데 업무지시를 받으니 기분이 별로 좋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카카오톡 계정을 업무용으로 하나 생성할수 없을까 찾아보다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계정 생성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사업하시는 분들이 영업용으로 채널 계정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신규 계정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등록 하기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 바로가기

 

2) 본인의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3) 카카오톡 채널관리자 가입시 "이름" "전화번호" 입력 후 문자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4) 문자 인증 후 아래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에 모두 체크 후 확인버튼을 클릭 합니다.

 

5) "새 채널 만들기" 버튼 클릭 - "채널이름" "검색용 아이디" "카테고리" 정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필요하다면 프로필 사진까지만 설정 하고 그외에 정보는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6) "개설" 버튼 클릭 - "대시보드로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채널을 처음 개설하면 모든 내용이 비공개로 되어 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8) 우측 하단에 보면 "홈공개" "검색허용" "1:1채팅" 모두  ON 상태로 변경해 줍니다.

 

9) 왼쪽 상단 "1:1 채팅 메뉴" 클릭 - 우측 상단 "채팅설정 버튼" 클릭 합니다.

 

10) 개인 카톡 처럼 24시간 채팅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채팅 가능시간을 "24시간" 체크 후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로써 채널을 통한 계정생성 및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 새로 추가한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 채널 관리자 APP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2. 채널 관리자 APP 설치하기

 

1) 구글 앱스토어에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검색 하여 APP을 설치 합니다. 실행하면 권한 허용에 허용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2) 본인의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하면 아까 생성했던 추가 계정이 보입니다. 신규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스마트폰에도 카카오 채널 관리자 APP을 설치하여 새로운 계정으로 다른 사람과 채팅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그럼 제 개인 카카오톡 계정과 채널을 통해 신규로 추가한 계정으로 채팅 TEST를 진행해보겠습니다.

 

3. 카카오톡 신규 계정 TEST

 

1)  저의 개인 카카오톡에 방금 채널로 생성한 계정 이름을 검색하여 친구로 추가 합니다.

 

2) 개인 카카오톡으로 채널로 추가한 계정에 "카카오 채팅 테스트 입니다" 라고 메세지를 전송 했습니다.

 

3) 보내자 마자 제 스마트폰 알림창에 제 개인카카오톡으로 보낸 메세지 알림이 뜨는데요!! 알림창에 뜬 메세지를 선택해봅니다.

 

4) 채널로 추가한 신규계정에 개인톡으로 보낸 메세지가 보입니다. 선택해 줍니다. 이제 신규 계설한 계정으로 채팅을 하면 됩니다. 매우 쉽네요!!

 

보통 채널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사업자용 카카오톡으로 개설을 많이 하시는데, 업무와 개인용무를 분리하여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렇게 채널 계정을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채널에 여러 계정 추가가 가능하오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