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끔 살다보면 본인의 신분을 감추고 익명으로 전화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공중전화를 이용하면되지만 너무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발신자 표시제한 하여 전화 거는 방법 2가지 !!!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기본 전화 다이얼로 발신자 표시제한 방법

 

기본 전화로 전화번호를 입력하기 전 *23# 을 먼저 입력 후 사용자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발신자 표시제한 된 상태로 전화를 할수 있게 됩니다. 친구 휴대폰으로 " *23# 내 전화번호 " 를 입력하여 전화를 걸어보았는데요!! 발신번호 표시제한 이라고 전화번호 없이 전화가 걸려 옵니다. 매우 쉽네요!!

 

 

 

T 전화를 이용한 발신자 표시제한 방법

 

이번에는 SKT 전용으로 사용 할수 있는 T 전화 APP을 이용한 발신자 표시제한 전화 거는 방법입니다. (아쉽지만 KT나 LG 유플러스 고객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1. T전화 APP 실행 - 통화 버튼을 1~2초 꾹 눌러줍니다.

 

2. 숨겨졌던 메뉴가 뜨는데요!! 3개의 메뉴 중 "발신번호 표시제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내가 저장한 연락처에서  발신번호 표시제한 발신으로 전화를 걸 전화번호를 선택 하시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거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자동 수신거부 방법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발신자 표시제한 수신거부 방법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