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폰에는 화면을 녹화 할 수 있는 자체 기능이 있습니다. 별도로 app을 다운받아서 사용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곧바로 사용 할수 있어 매우 편리한데요!! 하지만 단점으로는 고화질이라 용량이 크고 , 별도의 편집이 불가능 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화질의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녹화는 스마트폰 자체기능으로 진행하시고 그외 영상 편집은 별도의 편집 app을 사용하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마트폰 화면 녹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녹화 방법

 

1.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스마트폰 기능들을 간편하게 사용 할수 있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그 중에 화면녹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최초 실행 시 사진촬영 권한 허용, 오디오 녹음 권한 허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허용이 완료 되면 곧바로 녹화 시작되기 3초 전부터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3. 녹화가 시작되면 우측 상단에 녹화 일시 중지 , 녹화 다시 시작, 완전 중지 후 저장 버튼이 보이고 얼마나 녹화되었는데 시간까지 확인 할수 있습니다. 

 

4. 녹화가 완료되면 삼성 스마트폰 기본 app인 갤러리 어플을 실행합니다. 제일 아래에 화면녹화파일이라는 앨범이 생성 되어있고 앨범을 눌러보면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한 녹화파일이 보입니다.

 

5. 실해을 해보면 화질도 제법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녹화 컨트롤 버튼들이 보여질까 걱정했는데 하나도 안보이네요!! 단점으로는 촬영도 8초밖에 안했는데 고화질이라 용량이 큽니다.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스마트폰 화면 녹화가 필요 할경우 자체기능을 사용할것을 추천 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