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를 등록하여 편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정말 편한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내 스마트폰에 등록하는 방법을 몰라 사용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시간에는 삼성페이 버스카드 등록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페이 버스카드 등록 방법

 

1. 삼성페이 실행 후 우측 상단 메뉴 선택 - 교통 카드 아이콘 선택 합니다. 

 

2. 교통카드는 2종류가 있습니다. 캐시비 와 티머니 입니다. 티머니는 교통카드가 필요하고 , 캐시비는 본인의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연결하여 사용 할수 있습니다. 저는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를 선택하였습니다. NFC 기능은 "나중에" 버튼을 선택합니다.

 

3. 결제 방식으로는 선불 후불 휴대전화 결제가 있는데 보통 후불을 선택하면 금액 제한 없이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결제방식 선택 후 본인의 교통카드로 사용 할 신용카드를 선택합니다. 

 

4. 해당 카드의 삼성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인증 하면 캐시비에 본인의 신용카드가 연결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 방법

 

1. 설정에서 NFC 아이콘을 선택하여 기본모드 또는 카드모드로 변경합니다.

 

2. 버스에 탑승 할때 스마트폰을 그냥 버스카드 찍는곳에 찍어주면 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일반 삼성페이 결제 할때 지문 인식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절차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선불로 결제방식을 선택하셨다면 금액이 모자르면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할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