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친한 지인의 생일에는 정확히 12시가 되었을때 축하 문자를 보내는데요!! 이 처럼 시간을 반드시 지켜서 문자를 보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인지라 시간을 깜박 할 수도 있고 기타 다른 상황에 의해 정해진 시간에 문자를 보내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저는 예약 문자 기능을 자주 이용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문자app에는 예약문자 보내는 기능이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상세하게 갤럭시 스마트폰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

 

1. 문자 앱으로 들어가서 "우측 하단에 문자 작성 버튼 선택" - "받는 사람을 입력" 합니다.

 

2. 문자 입력창 옆에 "플러스 버튼 선택" - "메시지 예약 아이콘 선택" - "메시지가 전송될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완료를 선택" 합니다. ( 제가 9시41분에 예약 발송 문자를 작성해서 50분에 전송 되도록 예약을 하였습니다.)

 

3. 예약일자가 작성되면 텍스트 문자 위에 예약전송 정보가 뜨게되고 문자 내용 입력 후 전송버튼을 누릅니다.  상대방에게 문자가 전송된것 처럼 보이지만 문자 옆에 시계표시가 되어있으면 9시50분에 전송된다는 정보가 떠있습니다. 만약 예약 메시지의 전송시간 및 내용을 편집해야 할 경우 다시한번 작성한 예약문자를 누르시면 "지금보내기" "삭제" "편집" 등의 기능 중에서 편집 항목을 선택하여 문자정보를 편집 할수 있습니다.

 

4. 예약한 시간이 지나자 정상적으로 문자가 발송된 것이 확인이 됩니다. 

 

이상 갤럭시 문자 예약 발송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