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태풍 등 자연재해 소식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안전 안내 문자, 긴급 재난 문자가 수시로 전달되고 있습니다. 벨소리가 켜져있다면 깜짝 놀랄 정도의 긴급재난 벨소리를 들으실수 있는데요!! 중요한 문자 인줄 알고 봤더니 재난 문자가 와있는 상황을 종종 경험해 보셨을 건데요!!

 

이렇게 무문별하게 긴급 재난 문자가 오다보니 정확히 읽지도 않고 문자를 꺼버립니다. 이렇게 긴급재난 문자가 불필요하다라고 생각할때 긴급 재난 문자를 차단을 하고싶다는 생각을 많이들 하실건데요!!

지금 부터 긴급 재난 문자 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재난문자 차단하는 방법

 

1. 문자 어플로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점 3개가 표시되어있는 아이콘 -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2. 메세지 설정 항목에서 "긴급 알림 설정" 으로 들어가시면 "긴급 재난 문자" " 안전 안내 문자 " 가 기본적으로 문자를 받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3. 긴급 재난 문자 만 차단하고 싶다면 항목 오른쪽에 단추를 터치하시면 긴급 재난 문자만 차단이 됩니다. 만약 긴급 알림 설정 자체를 차단 하고 싶다면 사용 안 함 단추를 눌러 주시면 모두 차단 되게 됩니다. 

 

이렇게 차단하면  문자로 "긴급 재난 문자" 나 "안전 안내 문자"를 받아 볼수 없는데요!! 혹시나 재난 속도나 안전과 관련된 특수 상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포털 사이트에 "재난 문자" 라고 검색 후 지역을 설정하시면 문자에서 받았던 내용을 그대로 일자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