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비스 페인트는 다용도 그리기 용 스마트폰 APP으로 출시되어서 약 1억 이상이 다운로드 될정도로 유명한 어플입니다. 이 어플의 리뷰를 보시면 PC로 출시해 달라는 이야기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현재로선 이비스 페인트가 PC로 출시 되지않아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스마트폰 어플을 PC에서 사용 할수 있게해주는 프로그램 "블루스택"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이비스 페인트를 PC에서 사용 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블루스택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본 후 블루스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비스 페인트를 PC에 설치하여 실행하기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스마트폰 APP을 PC에서 실행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은 녹스, 미뮤, 블루스택 등 여러 APP 플레이어가 있지만 제가 사용해본 결과 여러 APP플레이어 중 블루스택이 가장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아래 블루스택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2. 화면 중앙에 위치한 블루스택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좌측 하단 또는 다운로드 된 폴더에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4. 설치 화면이 뜨면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 합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논스톱으로 진행됩니다.

 

5. 설치가 완료되고 블루스택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데 업데이트 가능하다는 팝업이 뜹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버튼 클릭 후 지금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화면이 종료되 었다가 다시 재부팅되면는데 지금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완료가 되면 완료 버튼이 아닌 설치버튼이 뜨는데 설치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로그인하기

 

1. 블루스택을 실행하면 상단에 내 게임 탭을 클릭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이 실행되는데 로그인을 해야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스마트폰에서와 똑같이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 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로그인을 합니다.

 

이비스 페인트 PC 설치 하기

 

1. 블루스택 실행 후 상단에 내 게임 탭을 선택 -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것 과 똑같은 방식으로 이비스 페인트를 검색하여 설치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이비스 페인트 어플이 설치되면 바탕화면에 이비스 페인트 아이콘이 생성되고 앞으로는 이비스 페인트를 PC에서 사용하고 싶으시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3. 스마트폰에서와 똑같은 화면이 PC에서 실행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으며 나의 갤러리 클릭하여 그림을 계속해서 그리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가로모드가 안된다면?

기본적으로 블루스택의 옵션이 가로모드가 되도록 설정 되어있긴 하지만 혹시나 세로모드로 이비스 페인트가 실행된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됩니다.

 

1. 블루스택 실행 - 내 게임 탭 - 시스템앱 클릭 - 안드로이드 설정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설정을 실행합니다.

 

2. 설정에 들어오면 여러 메뉴중에 시스템 카테고리에 위치한 "접근성"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접근성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자동 화면 회전" 이라는 항목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단추를 눌러서 활성화를 시키면 자동으로 가로모드로 변경되어 큰 화면으로 이비스 페인트 APP을 사용 할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