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추억의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무료로 설치하고 배틀넷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중학생, 고등학생, 심지어 대학생 때 까지 친구들과 스타크래프트를 정말 많이 했었는데요!! 시간이 흘러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를 보다가 주인공이 PC방에서 친구들과 스타크래프트 하는 장면을 보고 간만에 스타가 땡겨서 ,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알게 된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블리자드에서 아에 무료로 스타크래프트를 배틀넷과 함께 서비스를 하고있는데, 이런 사실을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설치 방법

스타크래프트는 배틀넷이랑 스타크래프트 접속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배틀넷 설치 방법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사이트에 접속 후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항목에 제일 오른쪽에 위치한 "PC"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 합니다.

 

3️⃣ 팝업창이 뜨면 PC용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왼쪽 하단에 exe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는데, 실행을 시켜줍니다. 

 

5️⃣ 언어 선택 팝업창이 뜨면 한국어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자동으로 최신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7️⃣ "컴퓨터를 시작 할 때 배틀넷 실행" 옵션 체크를 해제하시고 계속 버튼을 클릭 하면 배틀넷이 설치가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회원 가입

1️⃣ 배틀넷 계정이 있으시면 아이디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하시면 되시고 없다면 페이스북, 구글, 애플 3개중에 하나의 플랫폼을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진행 합니다. 

 

2️⃣ 회원가입시 무한 회원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질문 팝업창이 뜨는데 화면에 나오는 지시에 따라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해주시면 됩니다. 

 

3️⃣ 그리고 마지막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다운로드 및 설치

1️⃣ 회원가입을 완료 하고 나면 스타크래프트 설치 팝업창이 뜨는데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참고로 스타크래프트 설치 시 필요한 용량이 무려 6.7GB 입니다. 용량을 충분히 확보한 후 설치 시작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배틀넷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가 시작되며, 다운로드 완료가 되면 버튼이 플레이로 바뀌게 됩니다.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스타크래프트가 실행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접속 및 게임 플레이

1️⃣ 추억 돋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화면이 뜹니다.

 

2️⃣ 배틀넷을 하기 위해 Multiplayer를 클릭하고 Korean을 선택 후 배틀넷을 선택 합니다. 

 

3️⃣ 팝업창이 뜨면 허용 버튼을 누르고 배틀넷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 NEW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배틀넷 계정 아이디를 생성하고 OK 버튼을 클릭 후 다시 한번 OK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왼쪽 상단에 JOIN 버튼을 누르면 다른 사람과 한판 붙을 수 있는 게임 방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을 클릭하여 접속 합니다.

 

6️⃣ 종족을 선택하고, 팀이 꾸려지길 기다리면 방장이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7️⃣ 이제 추억 돋는 스타크래프트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