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아버지차를 몰고 다니다가, 한 6개월 전에 처음 차를 구매하였는데요. 저 처럼 차를 처음 구매하는 초보분들에게 작은 도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새 차를 구매하는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작년 11월에 K7 3.0 노블레스를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해보겠습니다. 그럼 자동차 구매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목차

     
 

 

1. 차량선택  

 

차량 선택시 개인의 기준이 있을 것입니다. ( 연비, 브랜드 등등 ) 저에게 차량 선택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금액 입니다. 무리하지 않고 제 상황에 적합한 차량을 구매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자동차 본체 가격 + 옵션 + 세금 + 보험

=  내가 보유한 현금 or 할부


저는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에서 견적 금액을 확인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에 접속 할수 있습니다.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 바로가기

 

이 사이트에서는 할부, 일시불은 물론  자동차 본체 가격 + 옵션 + 세금 + 보험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부합되는 차량 모델을 선택하셨으면 이제 시승을 신청하도록 합니다.

 

2. 시승신청에서 구매상담까지!!

 

시승신청에서 구매상담까지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 , 네이버, 구글 각 포탈사이트에서 지도를 켜주시구요!! 집 근처 가까운 곳으로 ,  선택한 차량의 판매 대리점을 조회 합니다.  저는 K7를 구매할 거라 기아자동차 대리점을 찾아보았습니다.

 

해당 대리점으로 전화를 걸어서 시승 신청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예약 된 날짜에 전시장(대리점)으로 가시면 딜러와 함께 시승을 할수 있게됩니다. 시승이 완료 되면 사무실로 들어가서 딜러와 상담을 하게 되는데요. 자동차에 대한 장점/단점, 특이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상담이 끝나고나서 절대 곧바로 계약하시면 안됩니다.!!! ( 그냥 계약하시면 많은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계약이 진행 될수 있습니다. ) 자동차에 대한 설명과 견적서만 받아서 나오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선택하신 여러 차량들의 대리점을 한바퀴 도시면 되세요!!! 이렇게 시승도 해보고 견적도 받아보면 내가 어떤 차를 사야겠구나 확신이 들것입니다. 확신이 드는 차를 구매 거래 할 실제 딜러 찾기 및 거래방법(할부 / 일시불 )에 대해 정해봅시다.

 

3. 좋은 딜러 찾기 및 거래방법

 

다시 다나와자동차 사이트로 들어가봅니다.

 

▶ 다나와자동차 ( http://auto.danawa.com/ ) 

 

1. 차량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오른쪽에 "신차 견적내기"를 한번 눌러봅시다.

 

2. 자동차 사양 및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3. 할부 선택 ( 매우 중요 )

할부는 아래와 같이 4개의 할부 종류가 있습니다. 

 

1) 신한카드 마이오토 할부 ( 비추 )

* 자동차 대출 상품으로 대출 기록이 남아서 신용도가 하락됨. 

 

2) KB 매직카대출 ( 비추 )

* 자동차 대출 상품으로 대출 기록이 남아서 신용도가 하락됨. 

 

3) 삼성카드 카드할부

* 카드 할부로 빠져서 대출기록 남지않음.

*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 36개월 할부시 금리 2.9%

* 선수금 30만원 정도 캐시백 해줌.

* 삼성카드를 만들어야함.

 

4)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할부

* 카드 할부로 빠져서 대출기록 남지않음.

* 중도상환 수수료 있음.

* 36개월 할부시 금리 3.0%

* 삼성카드를 만들어야함.

 

위의 4가지 자동차 할부 상품 중 저는 "3) 삼성카드 카드할부"가 중도수수료도 없고 대출기록도 남지않게 카드 할부로 빠져나가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제방법까지 선택 되었으면 화면 우측에 견적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견적이 요청 되는데요 . 해당 지역의 딜러들이 서비스 잘해줄테니 계약하자고 리플 형태로 서비스 조건을 달아놓습니다.

 

이 중에 가장 좋은 서비스를 제시하는 딜러를 골라 연락 하시면됩니다. 

 

4. 계약 및 계약금 납입

 

딜러를 만나서 견적서도 받고 서비스 어떤거 주는지 이야기를 해줄겁니다. 보통 캐쉬백 + 썬팅쿠폰 + 블랙박스 를 서비스로 줍니다. 계약서 작성하고 계약금으로 10만원 정도 걸면 계약이 된것으로 보고 차가 공장에서 조립됩니다. 출차까지 기간은 차가 인기가 많으면  보통 한달 이상 걸리고 그렇지않으면 한달안에 나옵니다. 만약  계약을 취소해도 계약금은 받을 수 있는데 , 계약 취소 후  2달 안에 다른 딜러에게 같은 차를 구매하려고 하면 이전에 취소했던 딜러에게 실적이 잡히게 됩니다. 그래서 취소를 하셔야 한다면 다른 차종 구매를 고려해 보시거나 2달 후에 같은 차종을 구매를 진행하시면  문제가 없이 진행 하실수 있습니다.

 

5.  잔금 지급

차가 출차 되기 몇칠 전 딜러에게 전화가 올겁니다.  잔급 지급해야한다고 말이죠!! 만약 대출이 아닌 제가 위에서 설명 드린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카드 카드할부로 결제를 진행하신 것이면 아래와 같습니다. 

결제방식

ex) 자동차 금액이 4000만원이고 할부를 1500만원 한다고 했을 경우!!

 

1) 선수금으로 2500만원을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에서 만들어준 가상계좌로 입금한다.

 

2) 자동차 총 금액 4000만원이 삼성카드로 결제됨.

 

3) 삼성카드 결제일에 2500만원이 가상계좌에서 빠져나가 결제되고 나머지 1500만원은 36개월 할부로 변경됨.

 

4) 할부 이자 내기 싫으면 다음달에 몽땅 갚아버리면 이자는 0원 임.

 

진짜 삼성카드 오토카드 카드할부 상품 짱짱 입니다.  차 살때 진심 추천드립니다. 

 

6.  출고 및 차량등록 

 

출고 및 차량등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차가 되면 본인이 직접 눈으로 보던지 업체에 맡겨서 이상이 있는지 차량 검수를 합니다. 저는 업체에 맡겼는데 이렇게 사진을 찍어서 보내줬습니다.

 

이상이 있으면 이의 제기하시면 되시고 없으면 다음 스텝으로 넘어갑니다. 출차가 되면 아직 차 번호판이 부착이 안되었기 때문에 "차대번호"라는 것을 달고 나옵니다. 딜러가 차대번호를 알려주면 먼저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 차대번호만 있으면 보험가입 가능 ) 자동차 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자동차 등록이 되지 않아 차 번호를 받을수 없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동차 보험 가입 초보자 가이드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초보자 가이드 바로가기

 

보험은 삼성애니카 , DB자동차보험  현대자동차보험 등 여러개가 있으며 온라인으로 가입 가능하오니 제일 먼저 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보험 가입이 완료 되었으면,  번호판을 부여받기 위해 자동차 취득세 라는것을 내야합니다.  본인이 직접 가서 취등록세 내고 번호판 달아도되지만 , 직장인이라면 외출이 좀 힘들지 않겠습니까? 딜러에게 번호판 가져와서 달아달라고 요청합니다. 이때 취등록세도 같이 전달해줘야 합니다. 딜러가 한 10개정도 번호판 번호를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주면 하나 선택하면 됩니다. 내 이름으로 된 내차 완성!!!! 이제 룰루랄라 차 타고 여기저기 놀러 다니면됩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 자동차 할부로 차량 구매하는 절차 리뷰를 마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