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를 구매하게되면 보험이라는 것을 반드기 가입하게 되어있는데요!! 처음 보시면 무슨 내용인지, 어떤 것들을 보장해주는 것인지 모르고 그냥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차를 사면서 보험에 대해 엄청나게 알아보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동차 보험 가입 전 보장내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꿀팁을 정리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항목들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 보험 특약 상세 설명

 

대부분의 보험사가 거의 동일하게 아래와 같은 자동자 보험 항목으로 관리됩니다.

 

각 항목별로 상세하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인배상 I

▶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기본 보험이라고 보면 됩니다.

 

▶ 자동차 사고로 다른 사람을 죽게 하거나 다치게 했을 때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보상해줍니다.

 

▶ 상대방이 사망 할시 최대 1억 5천 만원, 부상 당했을 시 최대 3천 만원 까지 보장 합니다.

 

2. 대인배상 II

▶ 사고쳤을때 "대인배상 I" 보장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대인배상 II "에서 초과하는 모든 금액을 보상해줍니다.

 

▶ 돈 아깝다고 가입안하면 인생 조질수 있으므로 꼭 가입해야합니다. ( 필수 )

 

3. 대물배상

▶ 상대방 자동차 또는 물건를 박살 냈을 경우 한도 내에서 보상해줍니다.

 

▶ 한도는 반드시 10억을 추천드림. 5억 대물배상 보험료 차이가 보통 1만원 ~ 2.5만원 정도 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 요즘 동네에 돌아보면 외제차가 엄청 많은데 , 고가 외제차와 사고 발생할 경우 "수리 + 외제차 렌트" 를 하는데 부품이 없어서 수리가 길어지면 피해금은 상상도 못할 정도 올라가기 때문에  10억을 추천합니다.

 

4. 자기신체사고 / 자동차상해

▶ 자동차 사고 발생 시 나에게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하는 특약.

 

▶ 자기신체사고 / 자동차상해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입합니다.

 

▶ 두 항목 비교

1)  자기신체사고 : 상해 등급에 따라 보험금이 정해져 있어서 내가 지불한 병원비보다 적은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2)  자동차 상해 : 상해 등급과 상관없이 병원비 전액, 위자료, 휴업 손해비등 몽땅 보장 받을수 있습니다. 

 

▶ 결론은 "자동차상해"를 선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사고시 후유장해를 입을 확률이 높으니 휴유장애 특약을 최대한 높게 설정 할것을 추천합니다.  ( 휴유장애 5억짜리 추천 )

 

5. 무보험차상해

▶ 뺑소니 또는 보험에 들지않은 차량에 의해 사고가 났을때, 나에게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하는 특약.

 

▶ 뺑소니 사고, 무보험 차량과 사고가 발생 했을 때 국가에서 조금은 보장해 주지만 충분한 보장을 받기는 힘듦니다.

 

▶ 이런 사고로 하반신 마비 되거나, 사망을하면 나의 인생과 가족의 인생은 바닥으로 떨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 한도 금액으로 5억을 추천합니다.( 기본이 2억인데 , 5억과 보험료 차이가 몇백원밖에 차이가 안남. )

 

▶ 이 특약의 장점은 보험가입자 본인과 함께 부모, 배우자, 자녀까지 보장이 되며,  운전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의 사고도 보장합니다. ( 가족 구성원이 길가다가 발생한 사고도 보장 받을수 있음)

 

6. 긴급출동서비스

▶ 차가 멈춘다거나 사고등 긴급상황 발생 시 견인차를 불러야 할때 필요한 특약.

 

▶ 보장된 견인 거리를 초과하게 되면 1km마다 추가 금액이 발생 하기 때문에 40km 이상을 추천합니다.

 

▶ 일반인들에게는 40km를 추천,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시면 60km 추천합니다.

 

7. 기타 특약

▶ 법률비용지원금은 나의 중과실로 발생한 사고시 벌금, 형사합의비, 변호사 선임비를 보장해주는 특약.

 

▶ 본인의 중과실( 신호등 무시, 중앙선침범 , 횡당보도 사고등 )로 인해 상대방이 사망 또는 중상해를 입혔을 경우에는 형사 처벌 대상이며,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 받지 못합니다.

 

▶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부분대문에 생겨난 보험이 운전자보험입니다.

 

▶ 운전자보험은 따로 보험사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과 자동차보험에 추가로 넣는 법률특약이 있습니다.

 

▶ 별도의 보험사 상품으로 가입이 되어있으면 상관없지만 , 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반드시 가입 할것을 추천합니다. ( 둘중 아무거나 반드시 가입할것을 추천함 )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기

 

보험사마다 약간 다르긴 하지만 정해놓은 조건에 부합하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1. 마일리지 특약 할인 ( 주행거리특약 할인)  : 최대 35%

 

▶ 적게 운전 할수록 보험료를 할인해줍니다.

 

2. 블랙박스 장착 할인 : 최대 5% ( 각 보험사 마다 다름 )

 

▶ 블랙박스 장착을 하면 보험료 할인을 해줍니다.

 

3. 차선이탈 /  전방추돌 할인 : 각각 최대 5% ( 각 보험사마다 다름 )

 

▶ 차선이탈경고 장치 및 전방충돌제어장치가 장착되어 있는경우 보험료 할인 해줍니다. ( 보통 2019년 부터 시작해서 깡통차만 아니면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 있음 )

 

4. T Map 안전운전 할인 ( UBI 특약 )  : 최대 11% ( 보험사 마다 다름 )

 

▶ T Map 네비 켜고 운전 할 때 운전습관이 점수로 판정되는데 61 점 이상부터 할인이 적용 됩니다. 

 

5. 자녀 사랑 할인 : 최대 17%  ( 보험사 마다 다름 )

 

▶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경우 보험료 할인 해줍니다.

 

 

6. 3년 연속 무사고 시 할인 : 최대 20%

 

 

7. 다이렉트 가입 시 할인 : 평균 15%

 

▶ 여러 보험사 비교견적을 받아보신 후에 가장 저렴한 보험사로 할인 적용 받으면 보험료를 더욱 줄일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이렉트 보험사 비교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 보험다모아, 할인조건 및 모든 다이렉트 보험사 비교 가능 )

보험다모아 사이트 바로가기

 

자동차보험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돈이 좀 들더라도 확실하게 보험을 들어놓아야 합니다. 모두들 자동차보험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하시어 부족함 없도록 혹시 발생할 사고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