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사나 지인들이 온누리 상품권을 선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의 보호 및 활성화를 위해 2009년 부터 발행 하기 시작한 유가증권으로,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맹점 등록이 되지 않은 곳에서 온누리 상품권 사용은 불가능 한데요!! 

 

선물로 온누리 상품권은 받았는데 가맹점으로 등록된,  사용처를 몰라서 상품권 사용을 하지 못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손쉽고 간편하게 스마트폰 어플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

 

상세하게 알아보시죠!!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인방법

 

1.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Z-MAP 어플을 설치 합니다.

 

 

2. 어플을 실행하면 곧바로 본인의 위치가 뜨는데요!!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 할 지역으로 지도를 옮긴후 "이 지역 재검색"을 눌러줍니다. 

 

이때 기본으로 "지역사랑" 으로 되어있는데 "온누리"로 바꿔주시구요!!

 

지도에 표시된 업체들의 색깔이 흰색이면 온누리 사용이 불가한 업체이며 파랑색이면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업체 입니다.

 

 

3. 파랑색으로 되어 표시 중에 하나를 찍어보면 음식점 아래에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는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 가능한 사용처 찾기 매우 쉽죠?

 

 

상세 검색으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찾아보기

 

업체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고 계신 경우 상세 검색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 가능한 업체인지 확인 할수 있습니다.

 

1. 우측 상단 상세검색을 눌러줍니다.

 

 

2. 상세검색을 할수 있는 상세검색 메뉴가 뜨는데요!! 

상세 정보는 가맹점명 2글자 이상과 지역 및 업종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온누리 상품권 사용 가능 업체인지 쉽게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외 업종별 카테고리를 통해 상세하지는 않지만 광범위하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Z-Map 어플만 설치한다면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인하기 정말 쉽지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 할때 참조하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