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해외 구매 대행 쇼핑몰이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에서 판매하는 물건을 직구로 구매 하고있습니다. 이렇게 해외 직구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덩달아 EMS 국제 배송 서비스 이용률도 증가하였는데요!!

 

EMS는 "Express Mail Service"의 약자로 국제 특급 우편을 뜻합니다. EMS는 기존의 배를 이용한 해외우편배송을 비행기로 대치해 상대적으로 빠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체국 EMS는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서비스를 이용 할수 있습니다. 보통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들이 해외직구 사업을 많이 하기때문에 판매할 물품을 국내로 국제 배송을 보낼때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만약 우리가 해외 직구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했고, 판매자가 우체국 EMS를 이용하여 택배를 발송 하였다면 내 물건이 어디쯤 왔는지 엄청 궁금할것 같은데요!!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우체국 EMS 국제 특급 우편 조회방법!!!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EMS 조회 방법

 

1. 포탈 사이트에서 우체국을 검색 후 "EMS"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우체국 EMS 홈페이지 우측에 "EMS 국제우편 행방조회" 메뉴에 우편물번호 13자리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국제우편 배송 관련 기본정보와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기본정보 :  EMS(등기)번호, 발송날짜, 수신날짜, 배달단계 등의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배송 진행상황 :  현재 국제우편 배송 중인 내 물건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상세하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요금 정보

 

1. 국제 배송 요금정보는 서류와 비서류로 나눠어지게 됩니다. 요금은 물건의 중량 및 국가/ 지역의 거리에 따라 금액이 차등적용됩니다.

서류 : 서류는 비서류 보다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소 12,500원 ~ 최대 50,500원 사이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비서류 : 비서류는 서류보다 많이 비쌉니다. 최소 15,000원 ~ 최대 489,000원 사이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가 및 물건 중량별 상세한 요금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MS-국가별 요금안내-EMS/프리미엄 요금표

 

ems.epost.go.kr

 

2. EMS 국제 택배 발송시 상황에 따라 통관절차대행수수료, 주소변경 및 환부 청구료, 초특급수수료 등 추가 취급수료가 발생 할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 바랍니다.

 

EMS-국가별 요금안내-부가취급수수료

EMS(국제특급우편) 취급수수료 구 분 금액(원) 보험료(1SDR : 1,749원) 보험가액 65,34 SDR 또는 114,300원 까지 2,800 보험가액 65,34 SDR 또는 114,300원 초과마다 550 통관절차대행수수료 관세부과된 도착국제�

ems.epost.go.kr

 

우체국 EMS 금지품목

 

우체국 EMS 서비스 이용 시 금지품목이 있습니다. 바로 음식물과 약품 입니다. 20. 08. 19 부로 금지가 되었으니 우체국 EMS 이용을 하시려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국내에서 해외로 물건을 보낼때 우체국 EMS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우체국 EMS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EMS 서비스 이용 방법

 

인터넷 우체국 또는 스마트폰에서 EMS 접수 후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기존에 접수한 예약번호로 내용을 조회합니다. 그 다음 무게를 측정하고 결제하면 끝!!! 매우 간단합니다.

 

 

우체국 EMS 접수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EMS·국제우편>EMS·국제우편예약>국제우편스마트접수

다음 배송장애국가로는 현재 신청할 수 없습니다. (배송장애국가 :...

ems.epost.go.kr

 

 

지금까지 EMS 국제배송 조회 방법과 요금정보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