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통 재직증명서는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의 인사팀에 요청하여 재직 증명 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인사팀에 재직증명서를 요청 할때 요청 사유를도 함께 입력을 해야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회사가 비슷할 겁니다. 만약 다른 회사 이직용으로 재직증명서를 신청하는 경우라면 인사팀 요청시 증명서 요청 사유를 입력하기 상당히 곤란 할건데요!! 

 

회사 인사팀에 재직증명서를 요청하지 않고도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여러분께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국민연금 납부내역을 통한 재직증명입니다.  국민연금은 내가 회사를 다니면 월급날에 국민연금을 의무적으로 본인이 50% , 회사가 50% 납부하게 됩니다. 결국 내가 직장을 다니는지 아닌지 국민연금 납부 이력에 다 출력이 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국민연금 납무내역은 회사 재직증명서와 동일하게 나의 현 직장 재직증명이 가능게 되는것입니다.

 

그럼 국민연금 납부내역은 어디서 출력하면 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을 통한 재직증명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전자민원 - 개인민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가입 내역 조회 항목을 클릭합니다.

 

4.  이런 메세지가 나오는데 그냥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래로 좀 내리시면 로그인 화면이 보이는데요!! 공인인증서 , 카카오페이 로그인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을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공인인증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합니다.

 

7. 설치화면으로 넘어가면 다운로드 버튼 클릭하여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합니다.

 

8.  공인인증서 암호를 넣고 로그인을 합니다.

 

9.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라고 해서 요약본이 제일 위쪽에 뜨는데요!!  페이지 아래로 내려가봅니다.

 

10. 지금까지 납입한 연금보험료 상세내역이 보입니다. 제일 오른쪽 "비고"란에 회사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상세 내역을 통해 내가 지금 회사를 다니고 있다는 재직증명이 되는 것입니다. 

 

11. 조금만더 아래로 내리면 화면 출력 버튼이 있습니다. 이 화면 출력버튼을 클릭하여 상세내역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12. 출력 시 인쇄 대상을 PDF로 지정하면 PDF 파일로 저장 됩니다. 

 

전체이력으로 발급했기 때문에 이전 직장도 같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현 직장만 골라서 국민연금 납부내역 증명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 직장 증명서 발급 방법 

 

1.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증명서 "발급 메뉴 - 가입증명서(국/영문)" 항목을 선택합니다.

 

2. 국민연금가입내역에 지금까지 다녔던 회사 목록들이 보일 건데요!! 우측 상단에 기본으로 전체로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특정사업장 선택" 으로 체크 후 증명서를 발급해야 할 사업장에 체크하고 프린터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발급 용도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현재다니고 있는 직장의 재직증명이 가능한 증명서가 PDF 또는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하게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