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이 필요한데 어떻게 발급해야할지 몰라 난감한 적이 있었습니다.

저처럼 당황해 하지 마시고 아래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에 대해 포스팅 드리오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발급방법

 

1. 카카오뱅크 로그인 후 우측 하단 쩜쩜쩜 되어 있는 곳을 눌러준 후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3. 증명서 발급  -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 메뉴로 들어갑니다.

 

4. 유의사황 확인 후 다음 - 발급방법 선택 ( PC출력 or 우편 )  후 다음

 

5. 간편하게 PC 출력 후 발급매수를 선택합니다.

 

6. 통장이 여러개이면 어떤 통장의 사본을 발급할지 통장을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7. 신청하기 - 확인을 누르시면 발급내역에 출려가능하다는 화면이 보입니다. 뒤로 가기를 눌러줍니다.

 

8. 신청완료와 동시에 문자로 통장사본 발급 방법이 전달 됩니다.  출력을 위해 PC의 카카오 뱅크로 로그인합니다.

 

9. (컴퓨터) PC 카카오뱅크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 고객센터 - 증명서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을 선택합니다.

 

10. (컴퓨터)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11. (컴퓨터) 로그인 하기위한 QR코드와 12가지 숫자가 보이는데요!! 이 숫자들을 스마트폰 카카오뱅크에 입력합니다.

 

12. (스마트폰) 카카오뱅크 어플을 열어서 곧바로 우측 상단에 보시면 앱설정 - PC로그인 메뉴 선택합니다.

 

13. (스마트폰) 인증번호 로그인 - PC에서 보았던 인증번호를 입력 -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14. (스마트폰) PC에서 다음을 누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15. (컴퓨터) PC 화면에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16. PC에서 문자로 로그인되었다는 메세지가 전달 됩니다.

 

17. (컴퓨터) 바로 아래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18. (컴퓨터) 아래와 같이 팝업이 하나 뜨는데 문서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19. (컴퓨터) 발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후 인쇄를 합니다.

 

20.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이 출력 됩니다. 

 

21. 문자로 요청한 증명서가 발급되었다는 메세지가 전달 됩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종류  

 

카카오뱅크에는 통장 사본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증명서를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역을 확인 하시어 통장사본 발급 했던것과 같이 발급하시면 됩니다.

1. 예금 : 예금잔액증명서, 계좌개설확인서, 거래내역서, 이체확인증, 금융소득원천징수명세서, 이자배당소득지급조서
2. 대출 : 부채증명서, 여신금융거래확인서, 대출금계산서, 대출이자상환증명서, 연체완납확인서, 대출금완제확인서,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증명서
3. 카드 : 카드이용내역확인서, 카드사용자확인서
4. 외환 : 외환매입증명서
5. 금융거래종합보고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하기 정말 쉽죠?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