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외삼촌입니다. 

저는 지금부터 저의 다이어트 성공 경험담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글이 길고 지루하지만 다이어트가 필요하신분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합니다.

 

 4년전 나는 돼지였다.  

 

4년 전 저는 돼지였습니다. 운동을 태어나서 단 한번도 하지 않았지요.

키는 178cm, 몸무게 88kg 새 하얀 백돼지 였습니다.

저는 여느때와 같이 먹고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고 거울을 보았는데.. 으아 뒤룩뒤룩 턱살과 거의 반이상 뒤집어져버린 바지 벨트.. 그때 제 나이는 32살이었습니다.

자신감과 자존감은 바닥을 쳤고,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결과가 나왔는데 성인병이 올 확률이 높고 고혈압이 있다는 결과표를 받게됩니다.

한마디로 건강도 잃어가고 있었습니다.

건강도 되찾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회복하기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합니다. 

 

 

 

 Chapter 1. 살빼기

 

일단 헬스장을 끊습니다. 그냥 무조건 가서 일단 끊으세요!!  전체적으로 살을 뺀 후 근육을 만들어야 합니다.

살이 찐상태에서 살만 빼게되면 살이 처지기 때문에 더 늙어보입니다. 그래서 근육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저는 다이어트 초반에는 아래와 같이 운동을 하였습니다.

1. 달리기 ( 유산소 운동 ) 

런닝머신 5분 걷기 → 30분 달리기(중간에 걷지 않음) → 5분 걷고 마무으리

 

2. 식단 조절 

▶ 아침 식사 : 안 먹음

▶ 점심 식사 : 원하는데로 다먹음

▶ 저녁 식사 : 다이어트 도시락 + 계란 2개 or 두부 (삶아 먹음)

20시~ 다음날 12시(점심) 까지 물 외에 절대 금식 

다이어트 도시락은 포탈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엄청나게 나옵니다. 12끼 ~ 14끼 에 거의 4만원? 정도 하는데요 2주에 4만원이면 엄청 싼겁니다. 비싸지가 않아요

 

처음 달리기 하시면 온 몸이 아플 겁니다.  힘들고 귀찮더라도 딱 한달만 해보세요

식단 조절은 필수 입니다. 대신 점심은 마음껏 드세요!! 먹고싶은거 마음껏 양껏!!!

아침과 저녁만 조절 하는 겁니다. 

저는 이렇게 한달만에 88kg 에서 68kg 까지 20kg이 줄어들었습니다. 

목표 한 몸무게에 달성 할 때 까지 달리기와 식단 조절만 하면 됩니다.

 

 

  Chapter 2. 근육 만들기  

 

일단 살이 빠지면 몸이 전체적으로 가벼워집니다. 그럼 다른 근육 운동을 하는데도 크게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저는 사람 많은 곳에 가는걸 별로 안좋아해서 집에서 운동기구를 구매 해서 운동하였습니다.

헬스장 가는거 좋으신 분들은 헬스장 가서 하시면 되세요

처진 살을 다시 팽팽하게 만들수 있도록 근육을 만들어 봅시다.

 

상체 운동

풀업 10회 → 딥스 10회 → 팔굽혀펴기 10회  ( 총 4세트 진행 )

 

풀업 : 처음에 하면 1개도 못합니다. 풀업 밴드 발에 걸고 풀업하면 10회 가능합니다.

 

딥스 : 처음에 하면 1개도 못합니다. 풀업 밴드 무릎에 걸고 딥스하면 10회 가능합니다.

 

팔굽혀펴기 : 처음에 하면 1개도 제대로 못합니다. 무릎꿇고 팔굽혀 펴기를 하면 10개 가능합니다.

 

이렇게 10회씩 4세트 총 40개 진행합니다. 

 

곧바로 어깨운동을 해줍니다.

저는 어깨 깡패가 되고 싶어서 매일 어깨운동도 해주었습니다.

덤벨 숄더 프레스 10회 ( 총 4세트 )

덤벨 프런트 레이즈 10회 ( 총 4세트 )

덤벨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 10회 ( 총 4세트 )

 

덤벨 숄더 프레스 : 앉아서 해도되고 일어서서 해도 됩니다. 무게는 1셋트 10회 가능한 무게로 진행합니다. 

 

덤벨 프런트 레이즈 : 무게는 1셋트 10회 가능한 무게로 진행합니다. 

 

덤벨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 :  무게는 1셋트 10회 가능한 무게로 진행합니다. 

 

다음은 하체 운동입니다.

바벨 스쿼드 20회 ( 5세트 )

 

바벨 스쿼트 : 처음에는 무게 안치고 봉만 어깨에 메고 진행합니다. 어느정도 하체 힘이 생기면 무게를 치면 됩니다. 

 

바로 옆구리 운동을 진행합니다.

옆구리 운동 20회

 

옆구리 운동 : 좌/우로 왔다 갔다하는데 주의할점은 엉덩이가 옆으로 안빠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꾸준히 하면 옆구리 살이 아작납니다.

네이버 포스트 참조

 

위의 운동방법은 유튜브나 인터넷을 검색 하시면 잘 나와있습니다. 

위의 방식으로 운동을 한 결과입니다.

17년 건강검진에는 83kg으로 나왔지만 그뒤로 더 쪄서 89kg 이었습니다.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한 후 18년  건강검진에서는 72kg 까지 줄이고 요요없이 계속 관리 했습니다.

허리둘레도 86에서 83.5로 2.5인치나 줄었습니다.

 

지금은 먹을거 다먹으면서 하루에 30분 ~ 40분정도 운동 하는데요 살도 더이상 찌지않고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운동은 습관인것 같습니다. 습관을 가지면 충분이 살을 빠지고 요요없이 건강하게 생활 할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