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아는 지인으로부터 와인을 왕창 선물 받았는데요!!!

제가 평소에 소주나 맥주만 먹어서 와인을 먹으려고 보니 와인병을 못따서 못먹겠더라구요!!!

혹시나 저와 같이 와인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와인병 따는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저와 함께 와인병 따러 가보시죠!!!

 

와인병 따기

 

일단 와인병을 따려면 오프너 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와인 옆에 접혀있는 오프너 보이시죠? 이 오프너를 활짝 펴면 맥가이버 칼처럼 변합니다.

 

우선 모든 와인의 뚜껑은 종이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오프너의 칼처럼 생긴 부분을 뚜껑 윗부분에 쿡 찌르면 쑥 들어가는데요!! 뱅글뱅글 돌려서 뚜껑에 덮여져 있는 포장을 찢져버립니다. 다 찢어버리면 이렇게 와인 병을 막고 있는 코르크 마개가 보이네요

 

와인 오프너의 꽈베기 처럼 꼬여있는 부분의 끝을 고르크 마개에 꽂습니다. 살짝 눌러주면 끝에 뾰족한 부분이 코르크 마개에 살짝 들어갑니다. 살짝 들어가면 와인병 잡고 시계방향으로 뱅글뱅글 돌려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끝까지 들어갑니다. 이젠 옆에 쇠부분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쇠부분을 접으면 쇠 끝부분에 홈이 파인 부분과 병의 살짝 볼록한 부분이 딱 맞게 떨어집니다. 그럼 지룃대 원리를 이용해 손잡이 부분을 위로 올려주시면!!! 코르게 마개가 뽕~~~ 하고 경쾌한 소리를 내며 마개를 뽑을수 있게 됩니다.

 

밥 먹으면서 한잔씩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와인병 따는 방법 !! 매우 쉽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