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사 간 집이 좀 넓어서 WIFI 신호가 방마다 전달이 되지 않아 공유기 끝판왕이라 불리우는 넷기어  나이트호크 X8 R8500을 구매하였습니다.

지금부터 넷기어 공유기 나이트호크 X8 R8500 구매 및 설치 사용기 시작합니다!!

 

 제품 언박싱

 

박스하나가 왔습니다.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본체 , 랜선, 전원이 들어있네요!! 일단 공유기 크기가 크다보니까 공간확보를 잘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무선 또는 유선이 연결되면 본체 앞의 LED가 깜박이게 됩니다.

 

뒤쪽 연결 단자 부분은 보면 2Link Aggregate 도 보이구요 

 

일반 유선 공유 포트도 보이네요

 

전원와 초기화 버튼도 직관적으로 달려있네요

 

본체의 뒷부분의 전체 샷입니다.  덩치가 커서 그런가 믿음이 가네요 ㅋㅋ 

 

선을 연결해 보겠습니다.

 

불빛이 들어오네요!!

 

LED 색깔이 하늘색으로 나오는데요 집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저희집은 300Mbps 인터넷 상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속도를 한번 측정해보았습니다.

일단 저희 집 구조인데요

 

공유기는 거실에두고 거실에서 속도를 측정하였습니다.

다운속도가 무시무시하네요!!  업로드는 제가 다른거 테스트 한다고 업로드 속도 제한을 걸어놨더니 ㅋㅋ 저렇게 나오네요

 

이번에는 제일 오른쪽 끝방 침실에 가서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IP time 사용 할때는 무선연결이 끊어졌었는데 지금은 속도가 잘나옵니다. 굿굿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좀 과하지 않나 싶지만 성능이 워낙 우수하여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럼 이 제품의 가격과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가격 

 

사실 넷기어 공유기 R8500은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네이버나 인터넷 쇼핑몰 가격 보시면 49만원~59만원 사이 인데요!!

 

가정용 무선공유기를 40~50만원 주고 사기에는 너무 과하지 않나 생각이 들때 쯤 해외 직구로 판매하는 제품의 가격을 보았습니다.

20만원 ~ 24만원 사이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냉큼 구매하였습니다.  배송기간만 2주 걸린것 같습니다.

 

넷기어 R8500 제품은 사실 소규모 사무실 또는 카페, 헬스장 처럼 다양한 종류의 기기를 연결하여 안정적으로 무선 인터넷을 제공해야 하는 장소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최대 80대 동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ㄷㄷㄷ

가정용으로는 과분하다 못해 넘치는 스펙인데요!! 

그래도 사고싶어서 사봤습니다. ㅋㅋㅋ

그럼 성능을 조목조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기능  

 

1. 트라이 밴드 ( 세가지 주파수 지원 )

2.4 GHz : 속도는 최대 1000Mbps , 안정적이고 벽까지 뚫고 신호가 전달됩니다.

5 Ghz-1 : 속도는 최대 2166Mbps , 속도가 빠르지만 신호가 멀리까지는 못갑니다.

5 Ghz-2 :  5 Ghz-1 주파수와 똑같으며 5Ghz 대역이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2. 액티브 안테나 & 빔포밍+ 기술

보통 무선공유기는 신호를 전방향으로만 터트리는데, R8500은 빔포밍+ 기술을 통해 공유기에 연결된 기기(노트북, 태블릿, 스마트 폰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무선신호를 몰아주어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또 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신호와 멀어지면 액티브 안테나를 통해 신호를 증폭시켜 끊김없이 무선 인터넷을 사용가능하도록 해줍니다.

 

3.  MU-MIMO 기술

보통 공유기의 WIFI는 하나의 장치에만 데이터를 전송하다보니, 여러대가 접속하면 무선 혼잡이 증가하여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R8500은 공유기에 연결된 여러 기기들에게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물론 지원 할수 있는 가용 범위는 3~4대 의 기기가 최대 일것이라 예상됩니다. 추가로 MU-MIMO 기술은 다운로드 할때만 해당됩니다. ( 업로드는 해당 안됨 )

 

4. 2 Link Aggregation 포트

NAS 서버 구성시 Link Aggreation을 통해 2개의 Lan 포트를 하나의 광대역폭 포트처럼 사용해서 여러 기기에서 NAS에 접속 하였을 경우 병목현상이 감소되어 최상의 속도을 지원해줍니다.

 

5. Dynamic Qos 

한정된 인터넷 대역폭을 여러 장치들이 공유하여 사용하다보면 트래픽 혼잡이 발생하는데, 사용자가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시청 등 네트워크 지연에 민감한 작업을 할 경우 항상 높은 우선순위를 할당해 트래픽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6. Smart Connect 기술

5GHz 대역이 2개 있는데 한쪽으로 쏠리다 싶으면 자동으로 5Ghz 다른 대역으로 연결 시켜주어서 병목현상을 방지합니다.

 

7. R8500 사양

 

정말 공유기 끝판대장 답게 성능이 후덜덜 합니다!!!

 

재구매의사 90%

가정용 말고 사무실, 카페, 헬스장 등 새로 사업을 하신다고 하면 인터넷 공유기는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