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카가 오버치용 조립 PC를 구매하고 싶다 그래서 가성비 좋은 조립PC를 선택하였습니다.

같이 한번 구경하러 가 보시죠!!!

 

  오버워치용 조립PC 구경하기

 

컴퓨존에서 구매 했고 PC_R5080 이라는 모델입니다.

가격은 66만 5천원으로 가성비 좋게 구매했습니다.

오버워치 , 배틀그라운드 게임 하기에는 가격도 성능도 아주 훌륭합니다.

 

박스를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박스 안에는 조립 PC 부품으로 사용한 정품 박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아이가 바로 R5080 입니다.

일단 미들 타워지만 그래도 크긴 크네요!!

 

옆쪽을 뜯어서 안에 부품을 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선정리까지 깔끔하고 깨끗하게 정리되어 조립이 됩니다. 

아주 마음에 드네요!!

 

전원을 한번 켜보겠습니다

본체 위쪽에서 웅장하게 LED를 쏴주는데 두근거리네요!!

 

마치 클럽에 온것 같네요 

LED 조명이 화려합니다. 

그리고 영상을 보면 소리가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 소음이 작습니다.

 

프리도스로 구매하여 윈도우는 제가 직접 설치하였습니다.

조카가 아주 만족스러워 하네요

 

그럼 상세하게 사양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버워치 용 조립PC 부품 상세정보

 

오버워치 및 배틀그라운드 용 조립PC 부품입니다.

주요 부품 위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U :  AMD 라이젠5 마티스 3600

 

요즘 대세라고 불리우는 AMD 라이젠5 마티스 3600 3세대 입니다.

전문 영상편집 작업, 고사양 게임 등을 무리없이 작업 수행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인텔 I5-9400F 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워낙 성능이 좋아서 게임용으로도 손색이 없고, 멀티 성능은 더 좋아서 상위 CPU들에 꿇리지 않는 아주 훌륭한 성능이 나옵니다.

메인보드를 저렴하게 A320M 보드로 할 경우 가격이 더 줄어들고,  그래픽카드가 RTX 2080ti 만 아니라면 궁합도 잘맞고 성능이 빵빵합니다.

가격 : 230,000원

 

상세 스펙 참고하세요!!

 

 

  메인보드 :  기가바이트 GA-A320M-S2H   

 

CPU 오버없이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없고,  320 보드 중 가장 안정적이라 생각합니다 

안정적이기 때문에 오래오래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DDR4 메모리 슬롯이 2개밖에 없는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가격 : 72,000 원

 

메인보드 정면도

 

입력 인터페이스

 

  그래픽카드 - Geforce GTX 1650

 

이제는 옛날 시리즈가 되어버린 GTX 1050, 1050Ti, 1060다음으로 1650, 1660 제품들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지포스 1650 4GB - 10만 원 후반대,  지포스 1660 6GB - 20만 원 후반대

이렇게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당연히 가격이 비싼 모델인 GTX 1660 6GB는 게임용으로 부족함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컴퓨터 제작 금액을 줄이기 위해서 약 10만 원 차이 나는 가격에 GTX 1650 4GB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GTX 1650을 장착하고 오버워치 , 배틀그라운드가 잘 실행되는지 TEST 한 영상을 보았는데요!! 과하지 않은 움직임은 80~90 프레임 총격적이나 과격한 움직임은 70~80프레임이 나온다는 결과를 보았습니다.

한마디로 60프레임 이하로 떨어지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옵션 중급으로 해서 무리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 : 188,000 원

 

그래픽 카드 사양 참조하세요!!

 

  파워 : FPS HYPER K 500W 80PLUS

 

시간이 지나도 특별한 문제가 없고 유행을 타지 않으며 꾸준히 나오는 FSP 파워 입니다.

지금까지 저도 여러 PC를 사용해왔지만 부량이라던가 문제 발생이 없어서 믿고 쓰고 있습니다. 

단점은 아니지만 굳이 꼽자면 조립해놓고 보면 브랜드 확인 어려운 부분 말고는 제품 굿굿!!

그리고 A/S 보증기간이 3년에서 5년으로 늘어남!!! 안살 이유가 없네요!!

 

가격 : 43,500 원

 

상세 스펙 참조하세요!!

 

  케이스 :  Master M60 메쉬

 

일단 6팬인데 가격 저렴하고 외관이 정말 깔끔합니다.

앞, 위, 아래 전부다 먼지 필터가 있어서 안쪽 청소 걱정도 거의 없고,  소음이 약간 나는건 심한건 아니고 게임하거나 영상 보거나 할 때 신경 안 쓰일 정도입니다.

가성비 갑인 제품이에요!!! 굿굿

 

가격 : 32,500 원

 

제가 시간이 없어서 셋팅만 후딱 하고 나왔는데요!!

저의 조카에게 이야기 들어보니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가 끊김 없이 쾌적하게 너무 잘된다고 아주 좋아했습니다.

이 조립 PC 같은 경우 최소한의 금액으로 최대 포퍼먼스를 낼수 있는 조립 PC 라고 생각됩니다.

강력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