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만큼 재밌는 한국 스릴러 드라마 추천 TOP 07 입니다. 드라마 방영시기는 2019년 ~ 2020년 사이이며, 현재 방영중인 드라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정말 재미있게 보았고, 이 정도면 대박이다!! 할 정도의 한국형 스릴러 드라마를 골라 보았습니다. 가장 재미있었던 드라마 순서대로 나열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No. 1. TVN 법정 추적극 "자백"

 

은폐된 진실, 계획된 자백, 조작된 침묵, 그날의 침묵은 끝났다!! " 자백 "

 

 

▶ 요약

어릴 적부터 심장 질환을 앓아온 한 소년이 18세의 생일을 맞이했다. 심장이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내년 생일을 맞이할 수 없다는 것을, 아니 당장 일주일 후를 장담할 수 없다는 것을 소년의 아버지는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아들을 위해 아무것도 해 줄 게 없다.  그 때, 애절한 아버지의 기도 덕택인지 소년에게 주어진 심장이식 수술의 기회! 수술의 성공으로 소년은 새로운 생명을 이어간다. 그 후 변호사가 되는 소년. 사형수가 돼버린 아버지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재심을 청구해야 한다. 10년을 준비했지만 길은 보이지 않고,  단서는 엉뚱하게도 한 여성의 살인사건으로 숨어 있던 진실들이 하나, 둘 수면 위로 떠오르고, 서로 연관이 없을 것 같은 사건들이 하나의 뿌리로 모여 든다. 그리고, 마침내 거대한 배후가 그 모습을 드러내는데...


병약한 소년에서 변호사가 된 한 남자의 끈질긴 추적, 매회 충격적인 반전과 엔딩은 이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 등장인물

 

▶ 시청률 및 평가

1회 전국 4.569%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특히 중요한 수도권 시청률은 2회에서 6.461%까지 올라갔다. 그러나, 그후 시청률은 답보상태를 보여 토요일은 낮고 일요일은 오르는 일반적인 토일드라마 시청률 패턴을 보였다.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시청률은 아쉬운 편이기는 했다. 특히, 어린이날 황금연휴가 이어진 5월 4일 최저시청률을 기록했으나 다음주 마지막회에서는 수도권 시청률 7%를 찍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No. 2. SBS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 "아무도 모른다."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지만 "아무도 모른다".

 

 

▶ 요약

한 소년이 호텔 옥상에서 추락해 혼수상태가 된다.

모두가 자살이라 결론 내린 소년의 추락에 두 사람이 의문을 가진다.  추락한 소년 고은호의 윗집에 사는 광역수사대 형사 차영진. 그리고 은호의 담임 선생 이선우.  사회 통념상 은호와 ‘아무 것도 아닌’ 두 사람이 소년의 추락 사건을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집요하게 쫓는다. 소년에 대한 각자의 죄책감과 책임감을 동력 삼아 아무런 대가도 없는 위험한 게임에 뛰어든다. 영진과 선우는 ‘좋은 어른’은 못 되어도, 적어도 ‘나쁜 어른’은 되지 않으려 필사적으로 노력하며 ‘나쁜 어른들’과 맞선다.  

 

▶ 등장인물

 

▶ 시청률 및 평가 

전작의 후광을 잘 받았는지 첫 방송부터 9%대로 제법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후 시청률이 크게 상승하고 있지는 않지만 8~9%대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는데, 중간 유입이 힘든 장르물에서 이 시청률이 유지된다는 것은 매니아층의 충성도가 높다는 좋은 신호이기도 하다.

 

시청자들의 평가가 상당히 좋다. 전개가 다소 느리다고 느끼기 쉽지만 신인 작가의 데뷔작답지 않게 주요 인물과 사건들의 연관성을 촘촘히 엮어내 매회 긴박하고 흥미롭게 흘러가고 있다. 결말까지 탄탄한 스토리가 받혀주면서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서형, 류덕환, 박훈 등 상당한 연기파 배우들의 호연도 호성적을 내고 있는 이유로 꼽힌다. 조연 배우들까지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 배우인 안지호의 성숙한 연기력에 많은 시청자들이 찬사를 보내고 있다.

 

 

No. 3. JTBC 전통 스릴러 "모범형사"

 

되돌려 놔야겠어.. 5년전 그 사건을.. " 모범 형사 "

 

 

▶ 요약

정의를 위해 진실을 파고드는 자들과 권력을 위해 진실을 은폐하는 자들이 맞선다.

5년 전 여대생과 형사를 살해한 사형수, 그리고 추호의 의심도 없이 그를 체포했던 형사. 사형을 앞두고 그들 앞에 진실을 향한 새로운 증거들이 드러난다. 갈등의 시간 속에 사형집행은 다가오고 진범은 두터운 가면 뒤에서 미소를 짓는다. 죄는 미워해도 인간은 미워하지 않는다. 인간은 죄로 판단할 수는 없다. 인간을 판단하는 것은 인간의 영역이 아니다.
오직 범죄만을 판단할 뿐이다. 의리로 무장한 18년 차 베테랑 형사 강도창이 냉철한 경찰대 출신 엘리트 형사 오지혁과 만나 진실을 쫓는 리얼한 형사 드라마가 펼쳐진다.

 

▶ 등장인물

 

▶ 시청률 및 평가 

1회 전국 4.584%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현재 6회까지 진행하였고 6회 시청률 5.381%로 가파르게 시청률이 상승하고 있다. 아직 더 지켜 보아야겠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주/조연 할것 없이 구멍없는 연기력으로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No. 4. OCN  본대로 말하라

 

당신은 이미 모든 것을 목격했다. " 본대로 말하라 "

 

 

▶ 요약

모든 것을 잃은 프로파일러 현재. 한 번 본 것은 그대로 기억하는 능력을 가진 형사 수영. 현재는 수영의 왜곡되지 않은 현장 그대로를 기억하는 능력으로, 수영은 현재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천재적 프로파일링 기법으로 서로의 눈과 발, 머리가 되어 완벽한 수사를 이뤄나간다. 다시 돌아온 박하사탕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해.. 

보이는 것, 들리는 것, 느껴지는 것, 막연한 감각까지!! 오감을 동원해 다시 돌아온 연쇄살인마 "그 놈"을 잡아야한다!!

 

▶ 등장인물

 

▶ 시청률 및 평가 

첫 방송 시청률은 2%라는 다소 아쉬운 수치로 출발했으나 2회차에서 큰 상승세를 보이며 반등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오르지는 못하고 있고 후반에 들어서도 시청률은 토요일 2%, 일요일 3%대에서 정체중이다. 마지막회에서 전국 4% 기록하고 수도권 5%를 기록하였다

 

토요일 방영분이 일요일 방영분보다 확연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토요일에는 이태원 클라쓰라는 강력한 경쟁작이 있고 시간대가 많이 겹치지는 않지만 스토브리그도 만만찮은 상대다. 그나마 스토브리그는 이 드라마가 시작하고 얼마 안가 종영했지만 이태원 클라쓰는 이 드라마와 거의 비슷한 시기에 스타트를 끊은데다 방영시간도 많이 겹친다.

 

 

No. 5. TVN 무속 신앙 스릴러 "방법"

 

악에 맞서는 단 하나의 방법 .... "방법"

 

 

▶ 요약 

방법(謗法)이란?

'사람을 저주해서 손발이 오그라지게 하는 것'


올곧은 신념과 행동만으로 불의와 싸워 이길 수 있다고 믿었던 진희는 권력의 횡포 앞에서 무력감과 증오심을 동시에 느낀다. 그런 진희 앞에 저주의 능력을 지닌 방법사 소진이 등장하고, 진희는 보통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기괴한 사건들과 맞닥뜨리게 된다. 인류가 현세에 존재한 이후로, 저주는 인간 사회의 어둡고 깊은 곳에 함께 있어 왔다. 사람들은 종교, 이념이 다르다는 이유로 서로를 미워하고 증오해왔다. 클릭 한번으로 증오심을 표출할 수 있는 시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따돌림, 욕설, 혐오로 인해 많은 사람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고 심지어 삶 조차 포기한다. 보이지 않는 폭력은 우리의 이성으로는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다.  저주라는 특이한 능력으로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진실을 파헤치는 기자 임진희와 저주의 능력이 있는 10대 방법사 백소진이 뭉쳤다!!! 

 

▶ 등장인물

 

▶ 시청률 및 평가

초반에는 2~3%대로 다소 부진하고 있었으나 강력한 경쟁작 종영 후 시청률이 탄력을 받기 시작했다.

 

마지막화가 시청률 6.7%를 찍으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이로써 tvn 월화드라마 역대 시청률 5위에 올랐다.

 

No. 6. OCN 평행세계 미스터리 스릴러 "트레인"

 

하나의 선로 엇갈린 두 세계.. "트레인"

 

 

▶ 요약

"비 오는 밤, 폐역에 나타난 열차, 버려진 시체!"

폐쇄된 역 부지에서 백골들이 발견된다.
그런데 죽은 피해자가 버젓이 살아 경찰서로 들어왔다!
이 시신들은 대체 모두 어디서 왔으며, 계속되는 연쇄살인은 누구의 소행인가?


"죽었던 누군가가 그곳에는 살아있다!"

살인사건이 있던 12년 전 밤.

한 끗 차이로 갈라진 두 개의 세계.

순간의 선택, 어긋난 만남이 운명을 뒤바꾼 평행세계에서 도원은 감춰진 진실을 쫒게 되는데...

 

▶ 등장인물

 

▶ 시청률 및 평가

첫 주는 1.4%대로 그다지 높지 않은 시청률로 시작했다. 첫 방영 당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고 시청률이 더 오를 것이라는 평이 있었으나, 바로 다음주에 0%대까지 떨어지는 충격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2화부터 여주를 죽이는 충격적인 전개 등도 떨어진 영향인듯.

시청률이 떨어지긴 했지만 내용이 흥미롭고 매회 충격적인 반전으로 엔딩 맛집이니 추천 드린다.

 

No. 7. OCN 고시원 하드코어 스릴러  "타인은 지옥이다."

 

이곳은 지옥이었다.. 타인이 만들어낸 끔찍한 지옥!!! " 타인은 지옥이다 "

 

 

▶ 요약

어느 날 윤종우(임시완)에게 걸려온 전화 한통. 서울에서 창업을 했는데 일손이 필요하다는 대학 선배인 재호다. 풀리는 일 없는 고향 생활에 내심 지겨움을 느끼던 종우는 흔쾌히 상경을 결정하고, 서울 변두리의 낡은 고시원에 입주하는데..

고시원 입주 밤부터 시작된 고시원 사람들의 기행. 하나 둘, 없어지는 사람들, 이어지는 소름끼치는 상황들. 그들이 이상한 건지, 자신이 이상한 건지 점차 혼란을 느끼기 시작하는 종우. 그리고 종우는 어느새, 자신이 지옥의 한 가운데 있었음을 깨닫게 되는데...!!!

 

▶ 등장인물

 

▶ 시청률 및 평가

가장 높이 평가받는 것은 출연진들과 원작 인물들 사이의 싱크로율이 상당히 훌륭하다는 점이다. 특히나 고시원 주인 역의 이정은 같은 경우는 원작 팬들 사이에서도 원작을 찢고 나온 수준이란 극찬을 보낼 정도로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준다.

 

배우들의 연기력이 좋다. 타이틀 롤인 임시완은 전역 후 거의 곧바로 촬영에 임하게 된 것임에도 좋은 연기를 보여준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배우들이 매우 좋은 연기를 보여준다고 평가받고 있다. 변득종도 웹툰과 캐릭터가 달라서 비판받는 부분이 있는거지 연기력은 호평받고 있다.

 

결말 부분에 있어서 대다수 시청자들 및 언론에게 호평을 이끌어내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웹툰의 결말과 줄거리의 결은 비슷하게 가면서도 결국 완전히 다르게 틀었고, 그러면서도 사회적 메시지를 잘 전달했다는 평이 주 의견. 특히 원작이 스토리에서 힘이 점점 빠지다가 결말에서 결국 크게 악평을 들었던 것과 크게 대조된다.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만큼 재밌는 한국 스릴러 드라마 추천 TOP 07 이었습니다.

 

정말 재밌으니 심심할때 한번 보시면 시간 순삭입니다!!! 

 

강력 추천드립니다.

 

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넷플릭스 중드 추천 TOP 5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중국 드라마 추천 작품 TOP 5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치아문난난적소시광 ( 우리의 따뜻했던 시절에게 ) 넷플릭스 중드 추천 첫번째

myuncle-mrahn.tistory.com

 

먼치킨 웹툰 추천 TOP 3

먼치킨 이란 뜻을 아시나요? 상식을 벗어날 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혼자서 세계관을 휩쓸고 다니는 사람을 뜻합니다. 주로 영화, 애니메이션, 웹툰에서 이런 먼치킨 주인공을 원톱으로 내

myuncle-mrahn.tistory.com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BEST 10 [ 입문자용 ]

넷플릭스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입문자용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BEST 10을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내용이 좀 길어서 흥미 있는 드라마 위주로 상세하게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myuncle-mrahn.tistory.com

 

 

넷플릭스 티비 연결 방법 4가지 [매우쉬움]

요즘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가 대세인데요!! 가끔 집에서도 작은 스마트폰 화면으로 넷플릭스 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밖에서는 어쩔수 없지만 집에는 큰 TV가 있는데 넷플릭스와 TV 연

myuncle-mrahn.tistory.com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는 방법 [APP을 통한 삭제]

저는 넷플릭스를 친구 4명과 함께 프리미엄으로 가입하여 이용중 입니다.!! 한 계정으로 4명이 쓰다보니 비용적인 측면에서 가성비가 아주 뛰어나지만 제가 봤던 미드나 영화에 대한 기록을 다��

myuncle-mrahn.tistory.com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 및 단축키 정보

넷플릭스는 여러 디바이스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다보니까 특정 디바이스에서는 저화질, 중화질로 재생되다가 어떤 디바이스에서는 고화질로 재생되는 등 인터넷 환경에 따라 영상 화질

myuncle-mrahn.tistory.com

 

 

ps4 넷플릭스 유튜브 시청하는 방법

ps4 기기로 넷플릭스 , 유튜브를 설치하여 영상을 시청 할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게임기로 게임도 하고 넷플릭스 유튜브 까지 시청 할수 있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ㅋㅋ 그럼 지금 부터 PS4

myuncle-mrah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