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넷플릭스를 친구 4명과 함께 프리미엄으로 가입하여 이용중 입니다.!! 한 계정으로 4명이 쓰다보니 비용적인 측면에서 가성비가 아주 뛰어나지만 제가 봤던 미드나 영화에 대한 기록을 다른 친구들도 볼수 있어서, 프라이버시 측면에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확인해보니 넷플릭스 APP으로 간단하게 시청기록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APP 전용]

 

 

1. 본인이 사용한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2. 우측 하단 "더 보기"를 선택합니다.

 

 

3. 제일 하단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프로필이 나오는데요!! 본인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5. 아래로 조금만 더 내리면 "시청 기록"이 보이는데요!!  "보기"를 선택합니다.

 

 

6. 내가 지금까지 보았던 시청기록이 최근 시간 별로 나와있습니다. 지우고싶은 시청 기록 항목의 제일 오른쪽 동그라미 버튼을 선택합니다.

 

 

7. 기록 삭제가 완료 되었습니다.

 

 

8. 드라마 시리즈 전체를 삭제하고 싶으시면 "시리즈를 숨길까요?" 문구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해당 시리즈에 대한 시청 기록이 모두 삭체 처리 됩니다.

 

 

제가 글로 작성하다보니 어쩌면 복잡해 보일수도 있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20초도 안걸립니다.!!

 

넷플릭스를 혼자만 사용한다면 필요하지 않지만 여러명이 같이 사용하신다면 시청 기록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