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 화면을 녹화 할수 있는 강력한 프로그램이 있어 여러분들께 소개드립니다. 바로 ZD 소프트 스크린 레코더 라는 프로그램 인데요!!  ZD 소프트 스크린 레코더는 다양하게 저장된 오디오 파일과 비디오 파일을 포함하여 컴퓨터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기록 할 수 있고 특히 사용하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화면 녹화시 필요한 기능들이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컴퓨터로 강의를 하신다던가 게임 유튜브를 촬영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한국에는 출시 되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메뉴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사용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컴퓨터 화면을 녹화 할수 있는 프로그램 ZD 소프트 스크린 레코더를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방법 그리고 정품 인증 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ZD 소프트 스크린 레코더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ZD Soft Screen Recorder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서 Download Full Setup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후 5초~10초 정도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4. 압축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암호를 입력하로고 뜨는데 , 123 을 입력 하시면 압축이 해제 됩니다.

 

5. 압축 해제 후 폴더에 들어가보시면 파일이 2개 보이는데 먼저 " SRSetup.exe " 파일을 실행합니다.

 

6.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NEXT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혹시 잘 모르시겠으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7.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에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ZD 소프트 스크린 레코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컴퓨터 화면을 녹화 할수 있습니다. 

 

정품 인증 방법

 

정품 인증 시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셔야 인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먼저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감시가능을 끈 후 정품인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감시기능 끄기

1. 우측 하단 말풍선 모양 클릭 - 모든설정 클릭 - 업데이트 및 보안 항목 클릭 합니다.

 

2. Windows 보안 메뉴 클릭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클릭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항목 아래에 위치한 "설정관리" 메뉴 클릭 합니다.

 

3. 실시간 보호 항목 아래에 위치한 "켬" 이라고 되어있는 글자 오른쪽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실시간 보호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정품 인증 하기

1. 최초 설치파일 폴더로 이동하면 Keygen-SND.rar 이라는 이름의 압축 파일이 있는데 압축 해제 합니다.

 

2. ZD 소프트 스크린 래코더 실행 후 폴더 아이콘 클릭 - Register 버튼 클릭 하시면 라이선스 키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이때 아까 압축을 해제했던 폴더로 들어가서 Keygen.exe 파일을 실행 후 키파일을 복사하여 프로그램의 Key 라고 적혀있는 분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Name과 E-mail은 아무거나 넣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OK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라이선스 키 활성화에 성공했다는 메세지가 뜨시면 이제 정품인증이 완료 됩니다. 

 

ZD 소프트 스크린 레코더 사용방법

 

녹화 프레임 지정 기능

녹색 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 컴퓨테 녹색 테두리가 보이실건데요!! 한마디로 녹화 프레임 크기를 지정하는 기능 입니다.  이 녹색테두리 안에 화면만 녹화가 가능하며 사용자가 프레임 크기를 지정할수 있고 아이콘 왼쪽에 해상도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스크린캡쳐 기능

스크린 캡쳐 기능 입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 후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면 드래그 한 부분을 캡쳐해줍니다.

 

캡쳐한 이미지들은 폴더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 파일이 어디에 저장되었는지 확인 할수 있습니다.

 

사운드 / 마이크 / 웹캠 / 마우스 설정

컴퓨터 화면 녹화시 사운드, 마이크 , 웹캠, 마우스 설정을 On / Off 할수 있습니다. 아이콘이 밝은 흰색으로 되어있으면 On 어두운 회색으로 되어있으면 OFF 입니다. 설정방법은 클릭을 한번 하면 ON , 한번 더 하면 OFF 이되는 매우 단순하고 쉽게 사용 할수 있습니다. 컴퓨터 녹화 하실때 사용자의 말소리 또는 컴퓨터 음향 소리 그리고 마우스 포인터가 보여야 한다면 사운드, 마이크, 마우스는 ON 으로 설정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운드나 마이크, 마우스는 설정을 크게 할 필요가 없고 웹캠의 경우는 약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웹캠 같은 경우에는 기본설정이 컴퓨터 화면 녹화 할때는 안보이다가 녹화 완료 후 영상을 보면 우측 하단에 웹캠으로 본인이 녹화 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만약 우측하단에 웹캠으로 본인 모습을 보면서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고 싶으시다면 카메라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셔서 Webcam Preview 항목을 클릭하시면 컴퓨터 화면 녹화 중에도 웹캠을 이용해 본인의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드로잉 기능

컴퓨터 화면 녹화 중에 중요한 부분을 빨간 펜 또는 색깔이는 펜으로 표시하고 싶다면 드로잉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반 선 부터 화살표 선 , 사각형, 동그라미, 마우스 드래그 시 펜 드로윙, 동그라이 숫자 등 여러 기능들이 있습니다. 색깔 변경 부터 크기까지 모두 지정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고 싶으시면 드로잉 기능을 사용하시면됩니다.!!

 

재생 정지 저장 기능

제일 왼쪽 동그라미 모양 ( )을 클릭 하시면 녹화가 시작되고 카메라 모양 아래쪽에 11자 모양을 클릭하시면 녹화 잠시 중지가 되는데 아이콘도 변경( ㅣ▶ )이 됩니다. 중지했다가  변경된 아이콘( ㅣ▶ )을 클릭하면 다시 녹화를 진행됩니다. 녹화 완료가 되면 빨간색 정사각형 ( )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MP4 영상으로 저장 됩니다.

 

일반 설정

사실 이 프로그램은 긴본설정만으로도 충분히 사용 할수 있지만 좀더 세밀하게 설정하시고 싶으시다면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General Settings ( 일반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일반 설정에서는 비디오, 사운드, 커서 정도의 설정을 가장많이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디오는 저장 경로나 저장 시 사용자가 선택한 영상 확장자 ( mp4, avi, flv 중 택 1 ) 로 저장, 프레임 수 지정 등이 있습니다. 사운드는 기본 디바이스로 해놓으면 연결되어 있는 사운드나 마이크 장치로 자동으로 연결되는데 다른 장치에 연결 하고 싶으시면 사운드 항목에서 디바이스를 선택하여 설정 할수 있습니다. 웹캡 또한 디바이스 장치를 선택 할수 있고 화면 녹화시 화면에 보여질 웹캠 화면 크기를 설정 할수 있씁니다. 커서는 마우스 포인트 특수 효과라든가 클릭시 소리가 난다는 등의 커서 특수 효과를 설정 할수 있습니다.  하나씩 눌러보시면 어떤 기능들인지 어렵지 않게 알수 있습니다. 

 

TTS 기능 

이 프로그램에는 글을 소리로 바꿔주는 기능인 TTS( Text to Speach )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 클릭 후 TTS Narration Script 항목을 클릭 합니다.

 

내가 설명하려는 글을 쓰고 하단에 스피커 모양을 클릭하면 미리듣기가 가능합니다. 말의 빠르기 ( Rate), 말의 높낮이(Pitch), 말의 크기 (Volume)를  들어보고 이상이 없으면 V 표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 화면 녹화를 시작하시면 녹화 시작하자 마자 내가 작성한 글이 컴퓨터 목소리로 녹음도 같이 시작됩니다. 

 

TTS가 적용된 영상을 샘플로 한번 보시죠!!

 

마우스 특수효과 기능

컴퓨터 화면 녹화 시 마우스가 잘보이게 Highlight 기능을 줄수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Mouse Cursor Effects 항목을 선택 - Highlight Mouse Cursor 메뉴를 클릭하시면 영상 녹화 후 재싱 시 마우스가 잘 보이도록 특수효과가 마우스주변에 둘러 쌓여 있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우스 클릭 시 특수효과도 줄수 있고 사운드도 넣을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