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률 세계 1위라는 크롬 브라우저의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 5가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크롬으로 인터넷 웹서핑을 할때 생각지도 못한 편리한 기능을 사용 할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 5

 

목차

     

 

1. Full Page Screen Capture

첫번째로 소개 할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Full Page Screen Capture 입니다.  현재 스크롤을 포함한 브라우저 창의 전체 페이지를 스크린 샷 찍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체캡쳐를 할 사이트에 접속 후 우측 상단에 확장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전체를 스크린샷 찍고 새탭으로 이동하여 이미지 또는 PDF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설치화면으로 이동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FULL PAGE SCREEN CATURE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Full Page Screen Capture 설치 바로가기

 

 

2. Screenity

두번째로 소개 할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Screenity 입니다. 크롬에서 사용 할수 있는 가장 강력한 스크린 레코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화면 녹화를 진행할 사이트에 접속 후 크롬 확장프로그램 Screenity를 클릭하면 크롬으로 오픈된 사이트를 녹화 할 수있고 녹화중에 중요하게 설명할 부분이 있다면  왼쪽 하단에 주석 기능들을 이용해 화면에 주석 처리도 가능합니다. 녹화가 완료되면 편집 페이지로 이동이되고 비디오를 자르거나 일부분을 제거 하는 등의 편집도 가능 합니다. 

 

설치화면으로 이동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Screenity"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Screenity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바로가기

 

3. Dualess

세번째로 소개할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Dualess" 입니다.  만약 모니터를 하나만 사용을 하는데 크롬 창을 2개로 분리해서 작업을 해야할때 굉장히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 하시고 가로로 나눌지 세로로 나눌지 선택 후 창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크롬 창이 2개로 분리 됩니다. 

 

설치화면으로 이동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Dualess"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Dualess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바로가기

 

4. No Script

네번째로 소개할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No Script 입니다.  대부분의 악의적인 스크립트와 광고를 차단 할수 있는 "No SCript" 라는 개인정보 보안 관련 크롬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 잠재적으로 위험한 콘텐츠를 차단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스크립트만 허용 하는 확장 프로그램으로서 수년간 FireFox에서만 설치 할수 있었던 필수 확장 프로그램이었는데 크롬에서도 설치 할수 있도록 추가 되었습니다.  광고를 차단하거나 악성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차단해줍니다.

 

설치화면으로 이동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No Script"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NoScript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바로가기

 

5. AlphaText

마지막으로 소개할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AlphaText 입니다. 가독성이 떨어지는 잘못된 디자인의  뉴스기사 또는 블로그 포스팅의 글자체나 모양을 조정해서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하여 눈의 피로를 줄 일수 있습니다. 글자 크기, 폰트, 높이를 수정 할수 있고 배경 색깔, 글자 색깔도 변경 할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너무 많아서 글자를 읽기 힘들다면 이미지도 모두 제거 할수 있습니다. 

 

설치화면으로 이동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AlphaText"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AlphaText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바로가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