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회사를 다니면 가장 곤욕스러운 일이 직장상사가 카톡으로 업무지시를 내리는 겁니다. 내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해야 할 카톡 메신저가 업무에 사용되니 쉬는날도 쉬는것 같지가 않습니다.  아마 저처럼 카톡으로 업무 공유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계정을 두개 만들어서 하나는 개인용으로 하나는 업무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할까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가상 전화번호 생성 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자체 기능인 듀얼메신저를 활성화 하면 카카오톡 계정 2개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가상 전화번호 생성 

가상 전화번호는 Nexplus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하여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상 전화번호는 미국 번호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Nextplus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Nextplus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2) Nextplus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 후 Sign UP 버튼을 눌러서 가입을 진행 합니다.  Sign Up을 누르면 위치 정보 제공 허용 팝업창이 뜨는데, 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Nextplus 어플 설정 1

 

3) 각종 권한을 허용하고 Nextplus 계정에 사용 할 아이디 (메일주소) 와 비밀번호 입력 후 개인정보보호 관련 항목에 동의 체크 후 Sign UP 버튼을 누릅니다.

Nextplus 어플 설정 2

 

4) 스마폰 파일 접속 팝업창에 허용 버튼 누른 후 미국 어디에 살고 있는지 주(State)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무거나 선택하시고 선택한 지역에 대한 지역코드 ( area code ) 선택 후 OK를 누릅니다. 

Nextplus 어플 설정 3

 

5) Get ACUSTOM NUMBER 버튼을 누르면 가상 전화번호가 생성되었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빨간색 SEND A MESSAGE 버튼을 누르면 메세지를 쓰고 받을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상단에 전화기 모양을 눌러서 MESSAGES 메뉴를 누르면 문자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Welcome Party" 라는 제목의 문자를 누릅니다.

Nextplus 어플 설정 4

 

6) 이 문자 안에도 내 가상 전화번호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이 가상전화 번호를 가지고 카카오톡 2번째 계정을 생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extplus 어플 설정 완료 화면

 

2. 듀얼 메신저 기능 활성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듀얼 메신저라는 내장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듀얼 메신저 기능을 활성화하여 2번쨰 카카오톡 어플 실행 아이콘을 생성합니다.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설정 - 유용한 기능 - 듀얼 메신저 - 카카오톡 항목의 토글버튼을 눌러서 활성화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듀얼 메신저 설정 1

 

2) 카카오톡 듀얼 앱 설치 팝업창이 뜨면 "설치" 버튼을 누르고 제일 하단에 "카카오톡 듀얼 앱 설치를 완료 했어요" 라는 메세지가 뜨면 2번째 카카오톡 설치가 완료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듀얼 메신저 설정 2

 

2. 2번째 카카오톡 계정 생성하기

1) 새로 생성된 카카오톡 아이콘은 기본 아이콘과는 다르게 주황색 듀얼 앱 아이콘이 카카오톡 아이콘 우측 하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듀얼 카카오톡을 실행 -  허용하기 버튼을 누름 - 연락처 접근 권한 팝업창이 뜨면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2번째 계정 생성 1

 

2) 전화 걸기 권한, 사진 미디어 접근 권한에 모두 허용을 누르고, "동일한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팝업창이 뜨는데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2번째 계정 생성 2

 

3)  카카오톡 로그인 화면이 뜨면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버튼 누름 -  이용약관에 필수 되어 있는 부분만 체크를 하고 "동의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2번째 계정 생성 3

 

4) 우리는 한국사람이지만 Nextplus 어플에서 생성한 가상 전화번호가 미국 번호이기 때문에 자주 찾는 국가에 "미국을 선택" -  "Nextplus에서 만들었던 가상 전화번호를 입력""확인 버튼을 누름" - 인증번호 전송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2번째 계정 생성 4

 

5) Nextplus 어플을 실행하면 카카오톡에서 인증문자가 전송이 되어 있습니다. 문자를 눌러서 인증번호 확인 후 카카오톡 인증번호 입력부분에 Nextplus 어플에서 확인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2번째 계정 생성 5

 

6) 인증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프로필 설정 화면이 뜨면 이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이메일 등록 후 메일인증을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2번째 계정 생성 6

 

7) 2번째 카카오톡 계정이 생성됩니다. 이제 업무용 개인용으로 나누어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2번째 계정 생성 완료 화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윈도우 11 순정 최신 빌드 ISO 이미지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 win-iso-downloader

윈도우 10 / 11 MS에서 허가한 합법적인 정품 인증 방법

윈도우 오피스 모든 버전을 인증 할 수 있는 프로그램 Microsoft Activation Scripts 1.8

윈도우 모든 버전 정품 인증 프로그램 Windows Activator by Goddy v2.0

모든 윈도우 / 오피스 버전 정품인증 프로그램 Microsoft Toolkit

윈도우 오피스 모든 버전 정품 인증 및 설치 프로그램 Ratiborus KMS Tools

모든 윈도우 오피스 버전 제품 인증 프로그램 HEU KMS Activator

윈도우 / 오피스 간단 라이선스 인증 프로그램 KmsAuto ++ Lite

바이러스 없이 MS 오피스 윈도우 모든 버전 정품 인증 적용 방법

윈도우10 정품인증 CMD [5초컷]

모든 윈도우 / 오피스 버전 정품 인증 프로그램 ReBirth Activator

모든 윈도우 / 오피스 정품 인증 프로그램 AACT

윈도우10 정품인증 하는 방법 (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인증 )

MS 오피스 2021을 무료로 합법적으로 설치 할 수 있는 방법

MS 오피스 2021 설치 시 자동으로 제품 인증 되는 버전

MS OFFICE 365 / 2021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프로그램 Office Tool

한컴 오피스 202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한컴 오피스 2020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365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2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9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6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3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0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