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핸드폰 위치 추적 설정을 통해 내 휴대폰을 찾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혹시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분실 할 것에 대비하여 미리 설정해 놓으시면 스마트폰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설정 또한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위치 추적 설정 및 분실 시 대처 방법

 

목차

     

 

 

스마트폰 위치 추적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기 찾기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위치 추척 설정 사이트 바로가기

 

 

2) 구글 계정에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

 

 

3) 내 기기찾기 화면으로 이동이 되고 , 내 기기 찾기 관련하여 위치 정보 이용약관 팝업창이 뜨면 수락 버튼을 클릭 합니다.

내 기기 찾기 화면

 

 

4) 만약 여러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로그인이 되어 있는 모든 기기 목록이 뜨게 됩니다. 여러 기기 중에 위치를 찾고 싶은 기기를 선택하면 , 기기 상품명과 함께 통신사, 베터리 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고, 자동으로 위치 신호를 확인하여 지도상에 내 휴대폰이 어디에 위치되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확인 해본결과 위치가 거의 일치합니다.!!( 구글 대단하네요!! )

내 기기 찾기 화면 2

 

위치 기록 설정 켜는 방법

내 기기 찾기 화면에서 위치를 찾아야 할 기기를 선택 했는데 "온라인 위치 사용이 중지되어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떠있다면 위치 설정이 꺼져있는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분실해도 위치를 찾을수 없게됩니다. 그래서 미리 위치 설정을 켜놓는 것이 좋습니다.

위치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1)  설정 - 위치 메뉴로 들어간 다음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 위치 설정을 사용중으로 변경을 해주시고, 제일 아래 위치되어 있는 "Google 위치 기록" 메뉴를 눌러줍니다.

내 스마트폰 위치 기록 설정 방법 1

 

 

2) 비활성화 되어 있는 위치기록 옵션을 켜주시면, "위치 기록 사용하기" 화면으로 이동되고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시면 "사용" 버튼이 생성 됩니다. 사용 버튼을 눌러주면 위치 기록 설정이 켜지고 제일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 하면 위치 기록 옵션이 활성화 됩니다. 

내 스마트폰 위치 기록 설정 방법 2

 

이제 다시 내 기기 찾기 사이트로 접속 후 기기를 선택해 보시면 위치 찾기가 정상적으로 작동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위치 추적 외 추가 기능

위치 추적 외 추가 기능 3가지

내 기기 찾기 화면에는 핸드폰 위치를 추적하는 기능 외에도 기기를 분실 했을 경우 사용 할 수 있는 기능 3가지가 존재 합니다. 

 

소리 재생 기능

만약 집안이나 여러분 주변에서 스마트폰을 어디 뒀는지 잊어버렸다면, 소리 재생 기능을 사용하시면 기기가 무음으로 설정된 경우에도 기기 벨소리가 5분동안 울리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기기 잠그기 기능

스마트폰을 분실 했을 경우 기기 잠그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내 스마트폰을 그 누구도 사용 할 수 없도록 자동으로 잠기고 , 구글 계정에서 강제로 로그아웃 됩니다.  그리고 잠금화면에 메세지나 전화번호를 표시 할 수 있어 분실한 기기를 습득한 사람이 스마트폰을 돌려줄 수 있도록 유도 할 수 있습니다. 

 

기기 초기화 기능

기기를 분실 하였고 더이상 찾을 수 없다고 판단 될 경우 최후의 선택으로 사용하는 기능으로,  기기 초기화 기능이 작동되면 기기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컴퓨터의 포맷과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초기화가 될 경우 기기의 위치 파악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이 기능을 사용 해야 합니다. 

 

오늘은 핸드폰 위치 추적 설정을 통해 내 휴대폰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무료 VPN 강력 추천!! 역대 최강의 기능을 탑재한 SoftEther VPN

무료 영상 / 오디오 / PDF 편집 사이트 [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없어요 ]

윈도우 클립보드 관리 프로그램 Ditto , 최대 1000개 까지 클립보드에 저장 할 수 있어요!!

윈도우 검색 속도를 초고속으로 만들어주는 런쳐 프로그램 WOX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 개인/업무용 카톡계정 2개를 생성해보세요!

무료 원격 프로그램 LiteManager , 강력한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컴퓨터 2대에 하나의 키보드 마우스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 [안드로이드용]

오래 된 노트북을 클라우드 파일 공유 시스템으로 만드는 방법

스마트폰 사진을 무선으로 컴퓨터에 전송하는 방법

넷플릭스 비밀코드 261 가지, 새로운 컨텐츠를 찾는데 활용해 보세요!

오래 된 컴퓨터를 웹 스트리밍 영상 서버로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

내 컴퓨터에 클라우드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하는 방법

추억의 게임 철권 태그 토너먼트 컴퓨터로 게임하기

윈도우10 폴더에 비밀번호 설정하여 안전하게 숨기는 방법

컴퓨터로 스마트폰 어플을 실행 및 컨트롤 하는 방법 [ 키보드 마우스로 조작 가능]

스마트폰을 무선 마우스 키보드로 사용하는 방법 ( 원격 종료 / 재부팅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