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컴퓨터로 스마트폰 어플을 실행하고 컨트롤 할수 있는 Mirroid 라는 프로그램을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보통 컴퓨터로 스마트폰 게임이나 어플을 실행하려면 녹스나 블루스택 같은 앱 플레이어를 이용하시거나 스마트폰 미러링기능을 사용해서 모니터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앱 플레이어 같은경우는 특정 어플들이 실행 안되는 경우도 많고, 미러링 같은 경우는 컴퓨터를 사용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러로이드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모니터에 미러링하여 보여주면서 컴퓨터 마우스와 키보드로 어플을 실행하여 컨트롤 할수 있기 때문에 너무나 편리한데요!! 미러로이드 사용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스마트폰 어플을 실행 및 컨트롤 하는 방법

 

Mirroid 프로그램 특징

 

미러로이드 사용방법

[컴퓨터] 미러로이드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미러링 할 수 있는 미러로이드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접속 할수 있습니다.

미러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중앙에 위치한 "윈도우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 바로설치 "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가되면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미러로이드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스마트폰] 미러로이드 설정 방법

1. 스마트폰 설정에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서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메뉴로 들어갑니다.

 

2. 빌드번호를 약 5~7번정도 연속으로 눌러주시면 "개발 설정 완료 3단계전 ~ 1단계 전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고 한번더 누르면 스마트폰 보안 인증 화면으로 이동하게됩니다. 보안 인증을 하면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다시 설정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개발자 옵션 메뉴가 신규로 생성 된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3.  처음에는 USB 디버깅 항목에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여 USB 디버깅 허용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가 됩니다. 

 

4. 컴퓨터에 미러로이드 프로그램을 켜고 스마트폰을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하면 컴퓨터 에 스마트폰 화면과 똑같은 미러링 화면이 뜨게됩니다.!!  

 

[스마트폰] 미러로이드 어플 설치 및 사용 방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Mirroid를 검색하여 설치 한 후 실행 합니다. 제일 아래 중앙에 위치한 폴더 표시를 누르면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들을 폴더 형태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파일을 꾹 누르면 컨텍스트 메뉴가 뜨는데, "pc로 추출하기" 메뉴를 눌러주시면 너무나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이 내 컴퓨터로 복사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