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료로 최대 30대의 컴퓨터를 관리 할수 있는 원격 프로그램 LiteManager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PRO버전과는 기능이 크게 다르지 않고, 필수 기능들을 모두 사용 할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 할수 있습니다. 특히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이나 단체 등에서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무료 원격 프로그램 LiteManager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LiteManager PRO VS Free 차이 및 기능요약

LiteManager Free는 최대 30대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강력한 원격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 수를 늘리려면, 유료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에게는 30대만 있어도 충분하고도 남을 것 같은데요. 이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LiteManager 기능 요약

1. Full Control (전체 제어): 원격 제어 중인 컴퓨터를 마치 본인의 컴퓨터인 것처럼 제어합니다.

2. View only (확인하기): 아무 방해 없이 다른 컴퓨터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3. File transfer (파일 전송): 파일을 빠르고 쉽게 원격 제어 중인 컴퓨터로 전송합니다.

4. Video overlay (동영상 배치):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영상 하드웨어 작동을 멈출 필요 없이 동영상을 캡처합니다.

5. Shutdown (종료하기): 원격으로 제어하는 컴퓨터를 종료합니다.

6. Task manager (작업 관리자): 원격 제어 중인 컴퓨터에서도 작업 관리자를 열 수 있습니다.

7. Execute (작업 실행): 어떤 프로그램이든 원격으로 실행합니다.

8. Terminal (터미널): 커맨트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9. Device manager (장치 관리자): 다른 컴퓨터에서 장치 관리자를 열 수 있습니다.

10. RDP: Microsoft의 Remote Desktop Protocol (원격 데스크톱 프로토콜)을 사용해 다른 컴퓨터에 접속합니다.

11. Chat (채팅): 원격 제어 중인 컴퓨터의 이용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12. Screen Recorder (화면 녹화 기능): 연결되어있지 않을 때에도, 원격으로 제어하는 컴퓨터의 스크린샷 자동 촬영 시간을 설정합니다.

13. Text message (문자 메시지): 문자 메시지를 원격 제어 중인 컴퓨터로 전송합니다.

14. Audio video chat (오디오 영상 채팅): 원격으로 제어하는 컴퓨터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15. Registry editor (레지스트리 편집기): 원격 제어 중인 컴퓨터에서 시스템 레지스트리 편집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LiteManager PRO vs FREE 버전 기능 차이점

 

LiteManager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LiteManager 다운로드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무료 원격 프로그램 LiteManager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LiteManager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MacOS, 안드로이드, iOS, Linux 등 모든 OS를 지원합니다. 각 사용할 OS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윈도우 용으로 다운로드를 하여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

 

3. 다운로드는 압축파일로 저장이되고, 저장된 압축파일을 해제하여 폴더로 들어가보면 Server 설치파일과, Viewer 설치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erver 설치파일은 액세스하려는 원격 컴퓨터에 설치를 하시고 , Viewer 설치파일은 원격 컴퓨터를 조작하고 관리 할 관리자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LiteManager 설치 방법

Server 프로그램

원격 대상 컴퓨터에 "LiteMAnager Pro-Server.msi" 설치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그리 어렵지 않으며, 다른 프로그램 설치와는 다르게 설치 중간에 접속 암호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암호와 확인 암호를 입력 후 아이디를 넣고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Viewer 프로그램

원격 관리 컴퓨터에 "LiteMAnager Pro-Viewer.msi" 설치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뷰어 프로그램은 Next 버튼만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LifeManager 실행 이미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