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내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사진을 무선으로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스마트폰 이미지를 무선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Remote Mouse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하고, 스마트폰에는 Photo Transper 라는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같은 무선인터넷을 사용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치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사진을 무선으로 컴퓨터에 전송하는 방법

 

목차

     

 

컴퓨터 Remote Mous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며 Photo Transfer 사이트에 접속 할수 있습니다. 

Photo Transfer 사이트 바로가기 

 

2. PHOTO TRANSFER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윈도우, MAC 모두 설치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Windows 버전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4.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시고 NEXT 버튼만 클릭해주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5. 컴퓨터에 설치가 완료 됬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무선으로 컴퓨터에 이미지 보내기

스마트폰 설정

1.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Photo Transfer 이라고 검색 후 어플을 설치합니다. 

 

2. 어플 실행 후 파일 엑세스에 허용을 누르고 , 중앙에 위치한 SEND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전달할 장치를 선택합니다. 저는 윈도우를 선택하고 진행을 하겠습니다. 

 

3. USE WEB BROWSER 문구를 누른 후 상단에 "SELECT PHOTS AND VIDEOS" 버튼을 눌러줍니다.

 

4. 전송할 이미지를 선택 하시고 제일 아래 DONE 버튼을 누르 신 후 다시 DONE 버튼을 눌러주세요!!

 

컴퓨터 설정

1. 스마트폰에 이미지 전송 설정이 끝나면 컴퓨터의 인터넷 사이트창에 "http://connect.phototransferapp.com" 이라고 입력 후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방금 전달된 이미지 파일 항목을 썸네일 형태로 확인 할수 있고, 썸네일 이미지 상단에 Download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여러개의 파일 또는 영상일 경우 ZIP 압축파일로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3. 압축을 해제해 보시면 내가 스마트폰에서 전달한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4. 컴퓨터에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어플에서는 "Transfer finished successfully" 라는 메세지와 함께 이미지 전달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뜨게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