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백만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매일 틱톡, 인스타그램 릴, 유튜브를 업로드하면서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어느 장소에서나 항상 편집이 가능한 모바일 동영상 편집 어플을 활용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능이 좀 좋다 라고 생각이드는 무료 영상 편집 어플를 사용하여 영상을 편집하고 재생해보면 여지없이 워터 마크가 떡하니 영상 위에 있는 것을 발견 할수 있습니다. 나중에 동영상을 잘라서 워터 마크를 제거 할 수 있지만 영상의 퀄리티를 떨어트리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영상에 워터 마크나 로고를 남기지 않는 무료 Android 동영상 편집 어플 6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워터마크가 없는 무료 동영상 편집 어플 6가지 [안드로이드용]

 

1. InShot (무료, 구독 가능)

InShot 기능 소개 화면

InShot은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영상 편집 어플 중 하나입니다. InShot은 전체 패키지입니다. 자신 만의 음악을 추가하고, 영상 필터를 적용하고, 영상을 슬로우 모션 캡처로 전환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고, 동영상에 효과음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는 광고가 있지만 작은 공간 만 차지하고 영상을 편집하는데 전혀 방해가되지 않습니다. 이 짧은 광고 영상만 보면 워터 마크 없이 쉽게 영상 편집 결과물을 저장 할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Inshot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페이지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InShot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2. YouCut ( 무료, 구독 가능 )

YouCut을 실행해보면 InShot 영상편집 어플의 콜라주 편집기 및 영상 고정 옵션과 같은 기능을 제외하고는 인터페이스와 기능은 동일합니다. 이 어플도 워터 마크를 추가하지 않는 무료 안드로이드용 영상 편집 어플인데,  동영상을 내보내는 동안 나타나는 단일 전체 화면 광고를 제외하고는 광고가 없습니다.   대체로 InShot과 유사하지만 광고가없는 영상 편집 어플을 원한다면 YouCut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YouCut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페이지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YouCut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3. VN Video Editor ( 무료 )

워터 마크가없는 보다 전문적인 영상 편집 어플을 찾고 있다면 VN Video Editor를 추천 드립니다.  VN Video Editor에는 20개 이상의 영상 필터와  무료로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추가 할수 있고, 영상 클립을 분할, 위치 이동, 삭제 및 복제 등의 작업을 너무나 간편하게 진행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처럼 정밀한 동영상 트리밍 (밀리 초까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이 Android 용 영상 편집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완전 무료라는 것입니다. 인앱 구매가 없으며 모든 영상 필터, 템플릿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꽤 좋은 Android 동영상 편집 어플이지만 약간의 광고가 있습니다. 이러 강력한 기능을 사용하는데 약간의 광고는 참을 수 있는 정도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VN Video Editor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페이지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VN Video Editor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4. VLLO ( 무료, 구독 가능 )

VLLO 또한 워터 마크를 남기지 않는 무료 영상 편집 어플 입니다. 본인이 영상 편집의 초보자라고 생각한다면 이 어플을 추천 드립니다. 표준 트림, 자르기 및 분할 외에도 음악, 모션 스티커, 영상 필터 및 기타 요소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타임 라인 크기가 약간 좁아서 손이 큰 사람에게는 좀 불편 할수도 있지만 익숙해지면 문제가 되진 않을것 같습니다.  VLLO는 4K 내보내기 및 다중 프레임 속도를 지원합니다. 영상을 내보내는 동안 클립에서 GIF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무료로 사용하는 대신 약간의 광고가 나오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VLLO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페이지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VLLO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5. ActionDirector (무료, 구독 가능)

 

윈도우용 영상 편집 프로그램 PowerDirector 개발사 CyberCorp 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용 Action Director라는 또 다른 영상 편집 어플을 개발 하였습니다. ActionDirector는 직관적 인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하며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복잡한 타임 라인이 없으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가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기는 간단한 편집에서 부터 반전 영상 및 오디오 믹싱과 같은 고급 작업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물 동영상의 측면에 흐릿한 테두리를 추가하는 옵션은 Instagram 또는 Facebook에 동영상을 업로드 할 때 유용합니다. 어플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광고가 나오지 않지만 동영상에서 워터 마크를 제거하려면 광고를 시청해야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VN Video Editor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페이지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ActionDriector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6.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무료,구독 가능)

 

Adobe Premiere Rush는 컴퓨터용 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Premiere Pro의 하향 조정된 어플 버전입니다. 그렇지만 앞서 소개한 다른 무료 영상 편집 어플 못지 않게 성능이 뛰어납니다. 멀티트랙 타임라인에서 동영상에 음악과 타이틀을 추가하고 클립에 영상 효과를 적용하거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자주 이용하는 SNS 사이트에 맞게 동영상을 자르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편집한 영상에 워터마크가 남지 않습니다. 그리고 Adobe Premiere Rush는 광고가 없습니다. 그러나 영상 편집 프로세스를 시작하려면 Adobe에 등록을 해야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페이지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워터마크 없는 영상편집 어플 사용 꿀팁

앞서 소개한 6가지 무료 영상 편집 어플을 사용하면 워터 마크없이 영상을 편집하여 저장 할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과 관련하여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ctionDirector에는 Instagram 및 Facebook 영상에 적합한 흐린 테두리를 추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VN Video Editor 어플에는 영상 배경을 변경하는 크로마 키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InShot과 YouCut은 영상편집 시 필요한 기능이 모두 추가 된 전체 패키지 포함 어플 입니다. 영상편집을 하려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2개 이상의 영상 편집 어플을 설치하면 필요한 기능이 있는 어플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퀄리티 높은 영상을 뽑아 낼수 있기 때문에 강력 추천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