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컴퓨터의 무선마스로 사용할 수 있고, 컴퓨터를 원격으로 종료하거나 재부팅, 절전모드, 윈도우 로그 오프 할 수 있는 Remote Mouse 라는 프로그램을 여러분들께 소개 할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무선 마우스 키보드로 사용하는 방법 ( 원격 종료 / 재부팅 가능 )

 

목차

     
 

Remote Mouse 세부 기능


1. 전원 옵션 
클릭 한 번만으로 컴퓨터를 멈추거나 재부팅하거나 로그오프하거나 수면모드로 전환 할수 있습니다.


2. 애플리케이션 원격 제어 
앱을 재빨리 시작하고 전환할 수 있어요. 바탕화면 표시 버튼이 있어 편리합니다.


3. 에어 마우스
모바일 기기에서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계를 활용하여 휴대폰을 공중에서 흔들어 마우스 커서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4. 맞춤형 UI
원하는 기능은 켜고 원치 않는 기능은 끄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음성 타이핑
OS와 Android의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합! 음성 버튼을 클릭하고 말을 하면 컴퓨터에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6. 볼륨 버튼 원격 제어
모바일 기기에 있는 실제 볼륨 버튼을 사용하여 컴퓨터의 볼륨을 조정하거나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Remote Mouse 설치 및 사용 방법

 

윈도우 Remote Mouse 설치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Remote Mouse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Remote Mouse 사이트 바로가기 

 

2. 사이트 접속 후 "지금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윈도우 버튼을 클릭해서 윈도우용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4.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시고 NEXT 버튼만 클릭해주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5. 컴퓨터에 설치가 완료 됬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이 프로그램을 실행을 해놓으시고 아래 스마트폰에 Remote Mouse 설치 및 사용 방법을 확인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Remote Mouse 설치 및 사용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 - Remote Mouse 검색  - 설치  후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어플을 실행하면 컴퓨터에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상세한 설명이 나오고 "예 알겠습니다." 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3. Remote Mouse 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가 켜져있고,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다면, 연결가능한 컴퓨터 목록이 뜨게됩니다. 목록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컴퓨터에 연결을 진행하게 됩니다. 

 

4.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 마우스 사용하는 방법이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한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5. 녹색부분을 손으로 터치를 하면 컴퓨터에 마우스가 이동이되고 아래 좌우 버튼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 왼쪽 버튼입니다. 마우스 버튼 아래 전원 아이콘을 누르면 컴퓨터를 원격으로 종료, 재부팅, 절전모드, 윈도우 로그 오프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외 유용한 기능이 많기 하지만 유료이기때문에 이부분은 필요하신 경우 월 1300원을 지불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