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외삼촌은 아직 싱글이고 고향은 지방이라 서울로 혼자 올라와 원룸에 살면서 정말 지겹도록 이사를 했는데요.  이사 할때 마다 느끼는것이 처음에는 좋다고 생각하고 계약했더니 살다보니 습하고, 환기가 잘안되고 , 대부분 그런 집들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환기 안되고 습하고 이런 환경적인 부분들을 신경을 안썼는데, 점점 기침도 많이나고 감기도 자주걸리고 아주 환장 하겠더라구요 그리고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같은 안좋은 것들이 공기중에 둥둥 떠다니니 환기도 못시키고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공기청정기를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네이버 날씨 참조

 

 

공기청정기를 살때 고려 했던것이 원룸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했는데요 우리나라 대기업 LG, 삼성전자에서 만든 공기청정기는 당연히 좋긴하겠지만 일단 가격대가 너무 비싸고 , 공기청정기는 몇개월 사용 후 필터를 교체해야하는데 필터 비용도 10만원대라 매우 부담이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원룸에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이 들었죠.

 

네이버 쇼핑 참조

 

 

그래서 공기 청정기를 하나하나 찾다보니 정말 원룸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공기청정기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대륙의 실수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 입니다.

 

샤오미 미 에어 2S

 

샤오미 미 에어2S 같은 경우 국내에서 구매하면 17~18만원 정도 하는데요 해외직구를 하면 10~ 14만원 사이에 구매를 할수 있습니다. 필터같은 경우도 2~3만원 이라서 크게 부담이 안됬습니다.  중국 제품의 경우 Qoo10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MI Air 2S만 검색해도 수십개가 뜹니다. 그중에 제일 싼것으로 구매하면 됩니다.

 

미에어2S & 필터 구매 내역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S를 구매하고자 마음먹은 것은 가격도 저렴하지만 뛰어난 성능때문이었습니다. 우선 0.3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먼지까지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하며, 저희집이 11평 원룸인데 한 20분 정도면 공기순환이 되어 미에어2S 기기 본체에 미세먼지률을 디스플레이 해주는데 2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고정밀 레이저 센서기 탑재
재빠른 공기정화

 

특히 소음!! 실제 사용해보니 위이이이이잉~~~ 하고 소리가 나긴하는데 신경이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한달내내 쓰고 전기세는 8900원 정도 나왔습니다. 저소음과 저전력 또한 구매하는 이유중 하나였습니다.

 

저소음 저전력

 

사서 사용해보니 다른건 다 필요없고 LED에 표시되는 습도와 온도 그리고 미세먼지 농도 수치 등이 직관적으로 보기 쉬운것도 큰장점입니다. 추가로 공기청정기 수면모드 , 오토모드 등 환경에 맞게 강도를 설정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으로 연동해서 쓸수있고 하는데, 그렇게까지 쓸일은 없습니다. ㅋㅋ 처음에는 신기해서 사용해보다가 나중에는 귀찮아서 안쓰게 됩니다. 필터는 보통 4~5개월 정도 사용가능합니다. 1년에 2번 정도 갈아주면 될것 같습니다.

 

제품 스펙
정화 효율

 

단점으로는 중국 해외직구라 돼지코를 써야 합니다. 220V가 없어요!!! 하지만 가성비 깡패라 혼자 원룸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집 평수가 클경우 사용은 비추 입니다. 원룸이나 방 한칸 안에서만 사용 할 경우 가성비 갑입니다욧!!!

 

외삼촌의 제품 평가

가격(Cost)          ★★★ 
공기청정기 치고는 가격이 매우 싸다.

디자인(Design)     ★★★★☆
디자인도 크기가 작고 깔끔하다!!!

성능(Performance) ★★★ 
성능은 어딜 내놔도 꿀리지 않음!!

총평가 ★★★ 
원룸에 사용하는 기준으로 가성비가 깡패입니다. 

강력 추천 드립니다.

내 돈주고 내가 사용해본 제품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