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락앤락 스피드쿡 라면 냄비 사용 후기 시작합니다!!!

 

외삼촌은 혼자 살아서 면요리를 자주 해먹습니다. 너무 자주 해먹다 보니 냄비 코딩이 벗겨지는게 눈에 보여서 냄비를 하나 새로 사게 되었습니다. 

바로바로바로 ~~~ 락앤락 스피드 쿡 냄비!!!!

 

먼저 스피드 쿡 라면 냄비 종류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피드 쿡 냄비 종류와 가격

1.  16cm 편수 ( 가격 :  13,900원 )

2. 18cm 편수 ( 가격 :  15,900원 ) 

3. 18cm 양수 ( 가격 :  15,900원 ) 

이렇게 총 3가지 종류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외삼촌은 편수가 양수 보다 들기 쉽다고 생각해서 편수 냄비 1인용, 2인용 냄비 2개를 구매하였습니다.   ( 2개 셋트를 판매 하고 있어서 총 27,900원의 할인 된 가격에 구매 하였습니다.)

 

냄비를 구성하는 재질은?

몸통과 뚜껑 부분은 알루미늄, 손잡이는 실리콘으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오잉? 알루미늄 이라니.. 사람인체에 해로운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 알루미늄 냄비나 호일은 사용시 식품으로 옮겨갈 가능성이 있는 중금속에 대해 식품위생법에서 정한 기준·규격을 준수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EU, 미국 등은 알루미늄 식기에 대해 별도의 알루미늄 규격을 설정하지는 않고 다만, 중금속의 기준 규격에 맞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은 인체에 과다노출 시에는 구토, 설사, 메스꺼움 등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이지만 대부분의 연구에서 실제 체내로 흡수되는 양은 매우 적고, 신장에 의해 체외로 배출되어 인체에 위험하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식기를 통해 섭취되는 알루미늄의 양은 위해 우려가 없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냄비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답변한 글이 있어 가져왔습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스피드쿡 냄비의 장점은?

1. 내부 용량 표기 (라면냄비에 1인분, 2인분 물조절 눈금 표시가 되어있어 편리하다)

2. 조리중 뚜껑에 젓가락을 꽂아둘수 있는 홀더가 있어 편리하다.

3. 깔끔하게 국물을 따를수 있도록 뾰족한 주둥이가 있다!!

4. 열전도율이 뛰어나서 라면을 빨리 끓일수 있다.

5. 잘 눌러붙지 않도록 알루미나세라빅 3중 코팅으로 견고하고 오래사용 가능하다. 

6. 손목에 부담이 적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7. 미끄러움과 뜨거움을 방지하는 실리콘 손잡이가 장착되어 있다.

제가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뜨거움을 방지하는 실리콘 손잡이라면을 빨리 끓일수 있는 높은 열전도율입니다. 현재 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삼촌의 스피드쿡 라면냄비 UNBOX !!!

라면냄비가 박스에 아주 깔끔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박스을 열어고 냄비들을 꺼냈습니다. 박스 안에 또 박스가 있고 그안에 비닐에 꽁꽁 감싸져있는 냄비를 볼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흥분해서 막뜯다보니... 지저분하네요)

 
냄비를 한번 자세히 드려다 볼까요? 냄비뚜껑의 노랑색 머리 부분에 젓가락을 꽂을수 있는 구멍이 숑숑 나있네요.

알루미늄 냄비를 설겆이 후 모습입니다. 크기는 그냥 냄비 크기네요

라면 국물을 잘 따를 수 있도록 뾰족하게 주둥이도 튀어나와 있구요!!

1인분 , 2인분 물 조절 눈금도 있습니다. 저 눈금에 맞추어 라면 끓이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눈금에 맞추어 라면을 끓여보았습니다.  시간을 확인해보니 3분만에 물이 끓었습니다. 열전도율이 우수하네요!!! 그리고 뜨거울 떄 손잡이를 잡아보니 하나도 안뜨거워요!!! 아주 편리합니다.!!

 


평점을 한번 매겨 볼까요?

내구성  ★★★★★  5 / 5

처음에는 냄비가 너무 가볍고 얇아서 내구성이 약해보이지만 외삼촌은 6개월째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편리성  ★★★★★  5 / 5

뜨거운부분을 커버해주는 실리콘 손잡이, 물 조절 눈금, 라면 국물 따를 떄 뾰족한 주둥이 등 너무나 편리합니다.

활용도  ★★★★☆ 4 / 5

라면 전용 냄비로 나와서 크기가 크지 않아 별 하나를 제거하였습니다.

김치찌게용 큰 스피드쿡 냄비도 있으니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총 평점   ★★★★☆   4.75 / 5


 
내 돈주고 내가 사용해본 제품 리뷰입니다.